내집마련 예산과 후보단지를 정리를 하였지만 딱 마음에 드는 곳이 없었다.
고민을 하던 중 시간이 흘러 어느새 3주차 마지막이 다가왔다.
내가 마음에 드는 단지가 없더라도 한번 부동산 방문을 해보자 마음을 먹으며 여러 부동산을 돌아다녔다.
그 중 사장님이 밖에 나와 계셨던 곳으로 들어갔다. 부동산 중개업소 방문 자체가 처음인 나는 긴장하고 있었다.
그런 나를 보고 사장님께서 아주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긴장이 풀렸고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상기하면서 하나씩 물어봤다. 현재 위치를 물어보니 지도를 보여주시면서
사장님께서 레이저로 짚어가며 현재 위치부터 시작해서 지역 설명을 해주셨다. 정말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대로 진행되니 신기하기도 하고 대화가 막힘없이 흘러가 흥미로웠다.
전화 예약을 하지 않고 간 것이라 방문에 의의를 두었는데 운이 좋게도 20분 기다린 후 집까지 볼 수 있었다.
만약 과제가 없었더라면 이런 좋은 경험을 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리고 모르고 두렵더라도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당장의 결실을 얻진 못하여도 앞으로 정진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것 같다.
댓글
성장님 조모임때 들려주신 부동산 방문후기가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촤르륵~ 올렸더니 나왔다는 그 지도가 이거군요!!ㅎㅎㅎ 친절한 사장님을 만나서 좋은 경험 하시고 집까지 보고 오시다니, 저도 덩달아 뿌듯합니다 :)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성장님 앞으로 투자자로의 길도 넘 기대됩니다. 그리고 3주동안 바쁜 와중에 과제하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