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미리예약하기
주말에 방문하기 위해서 지역은 1주차에 선정했던 지역 중 하나인 성남시 중원구로 했습니다.
1. 첫번째 단지(성남자이)
- 네이버 부동산 너나위님의 말씀대로 단지내 부동산 여자 사장님에게 전화
- 네이버로 보고 연락드렸다고 1개의 물건을 말씀드리니, 입주 물어보심
- 내년 1월~2월 매매의사가 있으나, 전세 끼고 매수 의사 말함.
- 해당 평수와 비슷한 물건을 알려주고 3건 잡으시고 명함 보내주심
- 내일 볼 매물을 알려달라고 했더니 문자로 알려주심(친절하고 신속해서 좋았음)
2.두번째 단지
- 동일하게 말씀드렸는데 오후 5시에 오라고 계속 하심. 5시에 약속이 있다고 하니 3시로 조정해보신다고 하고 일단 오라고 함
- 매물 갯수 및 매물내용을 알려다라고 했더니 결국 5시 아니면 안되다고 하시면서 11월15일이후에 오라고 하심(???)
두번째 현장방문하기
약속을 잡고나니 늦었지만 다시 해당 지역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원두분이 함께 가신다고 해서 미리지역을 둘러볼 겸 분임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으로 임장루트를 잡아보았어요. 월부카페에서 검색해서 만들었는데, 다시 그분을 찾을수가 없어서 참조링크를 걸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
오전 9시 단대오거리역에서 만나서 분임을 시작했습니다. 모두 처음이지만 작성한 임장루트를 함께 보면서 e편한 세상 금빛 그랑메종아파트-> 성남중동 롯데캐슬아파트-> 상가를 따라서 쭉걸음(너나위님이 말씀하신 노래바... 발견, 모두 처음봄!!!)-> 건너편 :세이브존(대형마트)->1구역도시환경정비-> 신흥역하늘채랜더스원-> 중앙동힐스테이트2차-> 성남자이로 이동하면서 둘러보았습니다.
세번째 집보러 함께 가기
5분전에 도착하니 사장님이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회사동생들과 함께 왔다고 말씀드리고 몇가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신흥역에서 택시를 타고 왔는데, 제가 네이버만 보고 왔더니 언덕이 꽤 있어요.
신흥역앞쪽에 공사를 하는 데 그것을 뭘까요..
제가 서울에서 와서 잘 몰랐는데 아파트가 많네요.
사장님은 간단히 몇개 대답하시고 약속 시간때문에 집을 보러 갔습니다.
동일한 단지이지만 각 집의 장단점, 그리고 나라면 어떤 집을 할지 회사동생(ㅋㅋ)과 함께 이야기하며 잘 보았습니다.
3베이구조로 해가 드는 앞베란다 작은 방은 모두 확장했고, 거실을 확장한 곳은 한곳이었고, 주인이 사는 집이 두집이었으나, 확장하고 사는 동안 도배나 옛날방식의 화분베란다를 없애는 집이 보기는 좋았습니다.
네번째 다녀와서 정리하기
- 3개 매물순위는 매물3>매물2>매물1의 순으로 정했습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입구에서 가장 가깝고 평지에 가까운 게 가장 큰점수의 원인이었습니다.
느낀점
-성남시 중원구중앙동을 가본것은 처음이고 한번 방문이었지만 지역을 조금 알 수 있고, 내가 사는 지역과 비교해볼수 있었다.
-강의에서 들었던 상가나 학원가 특히 서울이나 수도권에 비해 대형마트가 많지 않다는 사실에 새삼 놀랐다.
잘한점
-조원들과 함께 한것부동산가기전에 해당 지역의 분임을 진행하여 지역을 돌아본것
-직접 지역을 걸으면서 "높아요"라고 했던 성남 지역의 특성을 알게 된것
아쉬운점
- 전화예약을 하고 나서 역에서 먼곳을 선정했다는 사실을 알았는데, 매물임장의 사전준비 필요를 다시 느낌
희망적인점
- 조원들과 함께 하게 되니, 임장루트를 해보고 문서를 만들게 되었다. 힘들었지만 다음에는 덜 힘들게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다.
-조원들과 함께 하면서 다시 다음 일정을 잡게 되었다. "함께 하면 멀리간다!"
-집의 구조가 조금 보였다. 강의를 다 듣고 나니 다음번 일정이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