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류경자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39기 19조 류경자]

  • 23.10.30


1. 부동산 예약하기

 조장님이 해주신 코스를 따라간 미천한 나란 조원,, 외대앞역의 아파트 후보군 3곳 중 일정상 2곳을 방문하였다.


(2-3일 전에 부동산 예약은 해야하고, 전일 예약 확인은 필수,, 매물 리스트 받을 수 있음 받기,, 메모메모)


2. 현장방문하기

부동산에는 30분 전에는 도착해서, 전반적인 브리핑,, 단지 파악하며 로얄동 위치등 고려해서 가는 단지 특성파악해놓기 (~를 봐야겠다. 이 곳에서는 향을 봐야겠다, 누수가 있는지 봐야겠다 등등)


현장을 방문하여 2곳을 보았다. 현장은 외대앞 역과 신이문역 주변의 역세권 아파트였다. 2곳 모두 역세권이었는데 직관적으로 사실 '들어가고 싶은 곳'은 아니었다.

부동산에 방문해 사장님과 조장님과 아파트 방문


강의를 다 수강하고 부동산을 방문했으면 보는 시야가 좀더 넓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는,,, 


3. 집함께 방문하기

첫번째 방문한 곳은 6.5억 남향공실,,

전반적으로 벽지, 베란다, 바닥,, 수리가 필요해보였다. 두번째 방문한 곳은 6.8억 아파트는 관리는 잘되어있고, 뷰도 좋았다. 모르는 상태라서 간 바라 보이는 것도 별로 없었던,,

본 요소들이 몇가지 있지만 부끄러워 내 메모장에만 적어두는 것으로 하고 역시나 직접 가보는 것은 중요해 중요해..


다만 서울에서 아파트 6억대 주고 사려면 이정도 퀄리티구나 감이 잡혔고, 부동산을 방문하여 매물을 볼 때 보아야 하는 것들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


4.다녀와서 정리하기

언제 또 부동산을 방문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강의내용을 기반으로 본가에 내려가면 엄마랑 같이 내가 사는 곳의 부동산을 좀 다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 아는 만큼 궁금한게 생긴다!


댓글


류경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