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두모크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29조 두모크]

1단계 보고 싶은 매물 전화로 예약하기


저는 관심 단지의 평수를 먼저 말씀드리면서 예약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장님: 네 부동산입니다.


나: 안녕하세요, OOO 아파트 33평 매물 문의 드리려고 전화했습니다.


사장님: 아 네네 입주하시려고요?


나: 네 맞습니다.


사장님: 33평이 타워형 구조랑 판상형 구조가 있는데 각각 시세가 이렇게 됩니다. 25평은 안보시나요?


나: 25평도 같이 볼 수 있을까요?


사장님: 네 물론이죠, 25평 1개 그리고 33평 타입별로 보실 수 있게 예약해 놓겠습니다.


나: 감사합니다.


2단계 매물 보러 가기


예약한 날짜 시간에 부동산에 방문하여 단지 지도를 먼저 받았습니다.


사장님: 오늘 볼 집들이 OOO, OOO, OOO, OOO 동들이고요, 33평 A,B,C타입 그리고 25평입니다.


나: 네네 아직 애기가 어리긴 한데 여기 바로 옆에 있는 초등학교 가까운 동이 있나요?


사장님: 네 OOO동이 학교 바로 앞인데 판상형에 남향이라 선호도가 좋아요. 시세가 O억이고 제일 먼저 보여드릴거에요.


나: 네네 잘 부탁드립니다.


저는 약속 시간보다 15분 정도 일찍 갔으나 마음이 급하신지 단지 지도를 팜플렛으로 주시면서 바로 매물을 보러 이동하시더라고요. 가면서 단지 분위기가 어떤지 어디가 메인 광장인지 버스 정류장이 어느 쪽에 있는지 이런 정보들을 알려주셨습니다. 토요일 낮에 단지 내 아이들이 참 많이 나와서 놀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매물을 다 본 뒤에는 부동산에 앉아서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 25평은 직접 보니까 확실히 안되겠습니다. 와이프가 워낙 30평대를 강력히 원하고 있고요.


사장님: 네네 판상형 타워형 구조는 사람마다 취향이라서 오늘 각 타입별로 다 보여드려봤어요.


나: 네네 처음에 보여주신 집에 학교도 제일 가깝고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조금 걸리네요.


사장님: 아무래도 단지 초입에 학교 바로 앞이라 좀 그렇죠.


나: 네네, 처음으로 내 집 마련을 하는 입장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참 많이 되네요. 아무래도 와이프한테 오늘 본 얘기를 해주고 상의를 해봐야겠습니다.


사장님: 네네 그럼요, 다음번에는 와이프분이랑 같이 오셔서 또 둘러보세요. 그때 또 새로 나와 있는 매물이 있으면 추가로 보여드리고 할테니까요.


나: 네 감사합니다, 와이프와 상의해보겠습니다.


**느낀점


이 단지를 골라서 가봤던 이유는 같은 동네, 연식의 다른 단지들에 비해 시세가 약간 낮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단지 안을 들어가서 이 동 저 동 움직여보니 왜 다른 단지들보다 시세가 조금 낮은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단지 내 지형에 언덕이 많더군요. 제가 어렸을 때 언덕 아파트에 살아봤기 때문에 바로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아무래도 저 혼자 방문해서 그런지 진짜 매수를 할 생각이 있나 긴가민가 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도 질문 등의 준비가 조금 부족했다는 느낌을 여실히 받았고요. 시종일관 사장님께서는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지만 뭔가 티키타카는 잘 맞았다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더욱 강력하게 다른 단지들의 매물 임장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부터는 꼭 와이프와 같이 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