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기초반 38기 20조 파란하늘 부동산 방문하기 과제

23.10.30

부동산을 방문하기전 혼자 방문하기가 너무 두렵고 어려워 배우자를 설득해 같이 방문하기로 하고 미리 예약을 하라하셨는데 예약을 하지 못해

무작정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점심먹고 오후에 방문하게 되었으며,

처음 들어간 부동산 사장님은 여자분 혼자 계시는 분으로 한가하보였으며 휴대폰을 열심히 하고 계셨습니다. 집을보러 왔다고 말씀을 드렸지만 움직이고 싶지 않은 듯한 표정으로 지금은 힘들다 하셔서 그럼 안녕히 계세요 하고 나와 다른부동산에 전화를 해서 방문예약을 잡고 20분전에 부동산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부동산으로 여자사장님이 적극적이셔서 단지 관련 내용과 요즘 부동산 시세관련등 많은 얘기를 잘 해주셨습니다.

먼저 방문하게 된 집은 어머니와 딸이 살고 있는집으로 일부 리모델링이 되어있는 집이었습니다. 수납장 이런건 전혀 되어있지 않고 샷시와 전등이 교체되어 있는상황으로 누수나 이런건 볼 수 없었으며 대체로 집은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매도자분은 입주날짜에 맞추어 이사를 가야 한다는 내용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집에 비해 가격이 좀 높은 상태로 리모델링도 되어있지않은상황에 가격만 높이 책정해놓은거 같았습니다.

두번째집은 세입자가 거주하고 계시는 집으로 베란다는 넓고 햇볕도 잘 드는 집이나 리모델링이 전혀 되어있지않고 집이 너무 어수선한 상태에서 둘러보아 정신이 없었습니다. 부동산 사장님은 여기는 좀 저렴하게 나왔다며 물도 잘나오고 새로 리모델링하면 층도 괜챦고 해서 좋다는 말씀을 계속하셨습니다.

강의시간에 집을 볼때 벽에 손을 대고 벽에 붙어서 한반퀴 돌아보라는 말씀이 생각나 부동산사장님이 여기부터 보세요 이쪽도 보세요 하는걸 배우자는 부동산 사장님을 따라가고 저는 저대로 한번퀴 돌아보고 나누어 집을 보게되었습니다.

느낀점: 미리 예약하지 않고 바로방문할경우 나의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꼭 미리 예약시간을 잡고 좀 일찍방문하여 커피한잔 마시면서 서로 얼굴을 트고 집을 방문하게 되면 훨씬 두렵지 않고 편안하게 볼수 있다.

그리고 부동산 사장님들이 왠만하시면 모두 친절하셔서 얘기를 잘해주신다는것과 궁금한건 언제든 물어봐야한다

잘한점: 배우자를 설득해 같이 방문한것과 네이버부동산과 호갱노노만 바라보고 있던내가 실전에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 집을보러가고 얘기를 나누었다는것 그런 용기를 내었다는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부동산 사장님을 따라 다니다 보니 강의시간에 배운걸 잘 적용하지 못했다는 점

희망적인점 : 일단 한번 시작했으니 두번 세번하는건 조금은 나아질 듯 합니다. 배우자와 같이 시작할 수 있을거 같은 희망이 보이며 조금 나아지고 성숙된 자신을 보게되었습니다.


댓글


파란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