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서 배운 내용대로 우선 네이버에서 관심단지의 부동산을 하나씩 클릭해 보고 매물이 어느 정도 있는지 확인했다.
그런데 부동산은 많지만 대부분은 관심단지 매물이 거의 없고 단지내 부동산 한군데에만 매물이 몰려있어 그 부동산에 전화를 하였다.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3개의 매물에 대해서 예약을 잡아 주셨다.
예약 당일 부동산에서 먼저 예약사항을 확인해 주셨다.
오후 1시 15분에 단지에 도착하여 오늘 보고자 하는 매물을 먼저 둘러 보았다.
13층 집은 햇빛이 잘 들었으며 외부에서 보니 샷시가 안되어 있었다.
3층집은 앞에 큰 나무가 있고 앞동에 가려 햇빛이 들지 않았다.
6층집은 맨 앞동으로 햇빛은 잘 들었으나 도로가라 소음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었다.
부동산에 1시 반에 도착하여 현재 매매가 많은지, 아파트가격이 올라가고 있는중인지 등을 물어보았다.
중개사분은 아파트값이 조금씩 오르고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고 오늘 볼 매물 동호수, 가격, 누가 거주하고 있는지 등을 다시 한번 말씀해 주셨다.
보조중개인과 같이 앞과 뒤의 베란다에 누수나 벽이 갈라진 곳이 없는지를 체크하고 내부 수리나 인테리어가 필요한지를 중점적으로 보았다. 그리고 확장여부와 잔금시기를 확인하였다.
집을 다 보고 부동산 사무소에서 오늘 본 내용과 장단점을 정리하면서 부동산 사장님의 의견도 들어 보았다. 부동산 사장님은 3층 집이 저렴하다고 추천해 주셨다.
강의 내용 중 사이드집과 2층 3층집을 피하라 했는데 하필 모두 해당되어 더 좋은 매물을 기다리겠다 하고 오늘 일정을 마쳤다.
느낀점) 첨에는 어색했지만 해보니 잘 할 수 있겠구나!
잘한점) 배운대로 열심히 한 점, 정리하고 메모한 점
아쉬운점) 사진을 찍겠다는 말이 나오지 않음, 도로소음이 있는지 베란다 창을 열어보지 못함, 더 오래 꼼꼼하게 볼 걸
희망적인점) 시작이 반!
댓글
리치꿈돌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