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기초반 39기 41조 봄날의 햇살a] 부동산 전화 연락 나는 이렇게 했다!

  • 23.10.31

저는 이번주에 직접 부동산 방문하기엔 시간이 빠듯하여, 부동산에 전화로 연락 드려 확인하였는데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부동산 전화 연락 전


네이버 부동산에서 관심 있는 지역의 매물을 쭉 찾아본 뒤에 여러 매물을 보유하고 있고, 집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기재해 주시고, 또 인상이 좋으신 부동산 1곳 선정하여 연락 드렸습니다. (너나위님은 단지 내 여러 부동산에 전화해서 좁혀 나가는 것을 말씀 주셨는데, 저는 시간 관계 상 1곳에만 전화하여 확인하였습니다.)


부동산 전화 연락 중


" 사장님, 네이버 부동산 보고 연락드렸어요. A단지 001동 매매 5억 6천에 올라왔던데, 혹시 이 매물은 어떤가요? 구축인데 집 상태는 어떤가요? 그리고 언제부터 들어갈 수 있나요?"


"수리 해서 집 상태는 괜찮아요. 그런데 혹시 언제 입주 생각하세요?"


"네? 저는 언제든 상관 없긴한데.."


"아 그 집은 소유자의 친척이 살고 있는데, 친척 분이 집을 구하셔야 들어오실 수 있어요."


"네...?그럼 그게 언제인지는 아직 모르는거네요?"


"네네"


"...?"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잠깐 당황했으나, 해당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매물로 2차 질문 시작


"아, 사장님 그러면 바로 옆에 A단지 002동 9층꺼도 매물을 가지고 계시던데 이 집은 상태가 어때요?


"거기는 뷰는 좋은데 수리가 안되어 있어요. 아니면...우리가 A단지 003동 3층, 004동 6층, 005동 3층 가지고 있는데, 메모 가능하세요?"


"네네 말씀주세요"


"A단지 003동 3층은 16평에 5억 5천, 004동은 6층은 5억 6천, 005동 3층은 5억 6천 각각의 장단점은 앞이 트여 있고, 뷰가 어떻고, 수리가 어떻고 어쩌고 저쩌고....."


이렇게 시작된 부동산 사장님의 각 매물별 상세한 설명


"사장님, 그러면 A단지 내에서 로얄동은 어디에요?"


"001동, 002동, 003동이 남향이어서 로얄동이고, 004동은 동향이긴한데 뷰가 좋아요"


(이하 생략)


이렇게 각 매물별로 자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후 부동산 사장님께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제가 지금 지방 출장중이어서 바로는 안되고 서울 올라가서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말씀 드린 후 통화를 마쳤습니다.


부동산 전화 연락 후


네이버 부동산을 보면 관심 지역에 여러 매물들이 올라와 있더라도 생각보다 제가 원하는 조건, 상황에 맞는 매물이 많이 없어서 너나위님이 말씀주신 것처럼 1개의 부동산이 아닌 여러개의 부동산에 모두 연락해서 추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사전에 전화 연락을 통해서도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전화 연락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추린 다음 실제 부동산 방문하여 매물을 보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부동산 전화 연락에 대한 후기가 끝났고, 마지막을 복기하자면


잘한 점

강의를 듣기 전에는 사장님의 손에 이끌려 좋다는 것에 가기 마련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는 좋은 매물이 어떤건지 추리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

시간 관계 상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거나 여러 곳의 부동산에 연락해보진 못해서 충분한 정보를 확보하진 못하였습니다.


보완할 점

실제 내 집 마련할 때는 더 꼼꼼히 검토하고, 여러 부동산에 연락도 하며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부동산 알림 설정은 필수!


이상 3주차 과제 마칩니다!


댓글


Yoonseu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