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내 마음 중심잡고 3년간 8억벌조 서울I에집] 내마중 2주차 과제 : 아파트 입지분석 및 단지임장

 

 

 

(서울I에집)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강동구 중하위생활권에 위치하고 있는  단지로 주변이 균질하지는 않지만, 길동초등학교가 가깝고(초코아) 주변에 시장도 있고(금요일 오후 연령층은 4~50대로가 다수지만 사람들 많음), 5호선 길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접근성이 좋은 단지인 것 같다.

 금요일 오후 시간에 임장을 했는데 쪽문으로 나가 시장쪽에는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아 활기찬 느낌이 있었고, 주변에 단지가 균질하게 있기보다는 주택가나 빌라가 많았지만 초등학교가 가까워서 위험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길동역 주변에도 학원가는 별로 없었지만, 천호에 비해 유흥이라고 하기에는 약해서 썩 좋은 환경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단지 같다. (천호대로 가까운 점+5호선 역세권으로 교통 편리, 버스타면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까지 15분 등) 

 

 전용 57m2의 경우 방이 2개이고 현재 최저가 매물 7.4억/직전 전세거래 3억후반, 

 전용 84m2의 경우 최저가 매물 8.95/전세는 4억후반,

올림픽파크포레온의 입주 영향을 받고, 지역 내에서 좋아하는 단지는 아니지만 시장 자영업자 혹은 초등학교를 안전하게 보내고 5호선을 이용하려는 거주자 수요가 있을 수 있는 곳으로 현재 84m2 매물 나온 물건에서 가격이 충분히 조정된다면 3억초반 투자금으로 후보에 올려놓을 수는 있는 단지라고 생각이 든다. 

 

 올림픽파크포레온으로 유명한 둔촌동에 있는 단지로 포레온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어느정도 입지개선 효과를 같이 누릴 수 있으면서도 비교적 신축+브랜드인 단지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 선정한 단지다.

 

주변이 균질하지는 않지만, 주변에 유해시설도 없고 중간중간 아파트 단지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다. 현재 기준 9호선 종착역 중앙보훈병원역이 멀기는 하지만 도보권(15분)에 있고, 해당역은 급행으로 운행이 되기 때문에 교통 메리트 또한 있다고 생각이 든다.

 

선린초등학교까지는 5분이상(어린이걸음으로 10분?) 소요되지만, 주변에 큰 길은 없었다, 

 

전체적으로 크게 좋지도 않지만 나쁜 것도 없는 단지인 것 같은데 현재는 가격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도 든다.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와 함께 매/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다보면 기회가 올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선정해봤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