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2주차 과제 [내마중13기46조 월천1]

월천1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사진과 느낀점, 체크리스트를 함께 작성해보세요)

 

1.장안래미안

  • 장안래미안은 나아름 답십리 크레시티가 들어오기 전에 랜드마크를 했던 단지이다. 그정도로 동대문구가 많이 낙후됐었고 지금도 성북구만큼 균질하질 못하다. 대신 장안래미안 단지 들어서면 꽤나 쾌적하다. 주변은 빌라들로 둘러쌓여있어서 아쉬운 느낌이 있긴하지만 단지 안에서 놀면되니까 ^^. 래미안, 현대홈타운, 힐스테이트 쭉 길따라서 생활권을 나름 이룬다.

 

 

2. 독립문삼호

  • 장안보다는 독립문쪽이 좀 더 손이 간다. 그 이유는 독립문은 엄청 막 균질한 건 아니더라도 독립문역에서 나오면 조용하게 살기 좋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경희궁자이가 랜드마크처럼 위치해있어서도 괜찮다. 종로권에서 지하철 타고 10분이면 접근이 좋다.. 위치도 좋고 동네 분위기도 좋은 편이다.

 

3. 벽산블루밍

  • 벽산블루밍은 2호선라인에 위치한 아파트이다. 역세권이라하기엔 다소 아쉽고 단지까지가는 그 길이 언덕이지만 벽산블루밍 앞동이라면 봉천두산으로 해서 봉천역까지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는 있다고 한다. 육교를 건너 구암초를 다닐 수 있다.

 

 

4. 대방현대2차

  • 대방동은 위치가 너무 좋다. 오른쪽이 노량진이고 위에가 여의도이고 당산만큼 엄청 좋은 곳은 아니지만서도 아직 빛을 보지 못하는 지역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우측에 노량진이 좋아지면 대방동도 쪼끔은 수혜를 보지 않을까… ^^

 

 

 

끝으로 과제를 하면서 내가 서울 아파트를 보유한다고 생각했을 때 2급지 입지가 좋지만 선호도가 빠지는 단지를 물론 선택할 수 있고 어쩌면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지금도 임대를 주다보니 생각이 드는 점은 1) 세대수가 많고 지역에서 나름 선호도 있는 단지를 선택해야 나중에 만약 갈아타기를 하게 되는 운이 좋은 상황에서도 환금성이 우수하다는 점, 2) 임대를 줄 때 수요가 많은 지역과 단지는 필수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