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사진과 느낀점, 체크리스트를 함께 작성해보세요)
단지는 대체로 깨끗하게 관리되었으나 계단등 수리보수가 필요한 곳도 꽤 눈에 띄었다. 후문쪽에서는 경사가 꽤 있었고 단지가 평지가 아니고, 동 간 배치가 요새 처럼 둥글게 되어 있고 용적률이 높아서인지 약간의 답답함도 느껴졌다.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은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은 도보 10분, 또는 버스1정거장정도의 거리이며, 주변의 개롱 근린공원 도보이용 가능하다.
가까이는 인근 가락 몰, 잠실 롯데 백화점 등이 이용 가능하고, 유해시설도 없고, 대치, 방이 학원가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겠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아실 자료상으로는 송파중학교 학업성취율이 높은편으로 나오긴 하였지만, 아파트미상에 나오는 학업성취도는 생각보다 낮아서 데이터에 차이가 있는것 같았다. 인근 헬리오나 다른 대단지로 이동전 자료가 반영된 것이 아닐 까 싶다.
2. 헬리오시티 9510세대 :헬리오시티는 9510세대의 超대단지로, 도보권 초중고, 일자리 밀집지역과의 직주 근접, 초역세권 지하철,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강남순환, 경부고속도로 등이 연결되는 교통이 편리하며, 잠실, 강남 등의 주변상권, 대치, 방이동의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다.
방문해보니 대단지로서의 위용이 느껴지고 1층에 쓰레기장이 있음에도 단지내도 아주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가락시장을 마주한 전면 동 단지들은 큰 도로소음과 먼지, 분진, 겨울임에도 가락시장의 오물냄새가 바람을 타고 나는 걸로 보아 여름에는 냄새가 심할 것으로 생각이 되었다.
그래서 인지 파크밴드라 불리우는 가운데 동들이 로얄동이라 하였고 동간 간격이나 조경 등은 워낙 말끔하였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인상적이지는 않았다.
투자가치 측면에서 상급지로 갈아탄다면 교통, 학군, 상권 등 모든 면에서 올림픽파크포레온보다 헬리오시티라 하였으나 연식도 조금 지나기도 하고 가락시장주변이나 송파역 주변환경도 크게 올림픽파크포레온 보다는 매력적인 느낌으로 다가오진 않았다.
아실 상에 해누리중의 학업 성취도가 나오질 않았지만, 아파트미 같은 곳에는 반영이 된 걸로 보아 아실상의 자료는 다소 괴리감이 느껴졌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