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13기 103조 자유로운하루] 내집마련 중급반 2주차 과제

자유로운하루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1. 가락쌍용 1차

    현재 리모델링 순조롭게 진행중.  3호선 경찰병원역에서 후문기준 도보 5분, 5호선 개롱역 도보 10분 정도, 단지 앞 버스 정류장.   연식이 오래 되었지만 쾌적하고 단정한 느낌이다.  다만 고층에 동간격이 매우 짧아 갑갑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단지내 어린이집 많고, 초중등이 단지 끝에 위치해 있어 큰 길 건너지 않고 등교할 수 있는 점이 좋고, 대치로 라이딩이 가능한 거리라는 것도 장점.  그래서 인지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는 이미지가 있는 듯 하다.  아파트 주변은 녹지가 많고 동네가 꽤 쾌적하고 안정적인 실거주지 느낌이 들다.   단지앞 쌍용프라자라는 대형 상점이 있고 아파트 정문 앞에서 부터 역으로 가는 길에 오래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거래가 활발한 아파트라 그런지 짧은 임장 기간에 이사차량을 2번이나 보았다.
     

  2. 오금대림 1단지

    리모델링 추전중(안전진단통과).  3호선 방이역, 올림픽공원역 5,9호선에서 도보 6분 거리라 접근성이 아주 좋다.   2032년 인접한 곳에 송파하남연장선 3호선 예정되어 있다고 함.  ㅁ자 형태로 단지가 형성되어 있고 대단지가 아니라서 놀이터등 편의시설은 부족해 보였다.   또한 ㅁ자 지상 부위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것은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는 조금 위험해 보였다.   정문 진입로가 근처상가 사잇길을 통과해야 하는데 2차선에 상가 주차자량까지 더해서 어수선한 분위기.   하지만 인근 방이동 학원상가가 잘 형성되어 있어 초고부터 중고등까지 교육하기 좋고 바로 맞은편 올림픽공원까지 도보 5분으로 접근성이 아주 좋다. 

     

  3. 반포 푸르지오

    주변에는 평당 1억을 호가하는 아크로리버아파트, 래미안 원펜타스,  래미안 원베일리로 둘러 싸여져 있다.    

    단지 앞에서 30미터에 신반포역이 위치해 있는 초역세권.(단지내 지하철 출구가 있는 느낌) 

    학군지로서 잠원초, 반포중, 세화중 등이 1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  

    또한 신세계백화점,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한 상권이기도 하다.   

    반포천, 한강공원의 접근성도 매우 좋다.   한마디로 입지가 넘사벽인 곳
    단지 후면 쪽으로 신도시를 방불케 하는 신축 단지로 매우 쾌적하다.  
     

    단점은,  25년이 되어가는 연식으로 내부가 노후화 되었으며 주차장이 좁아 가구당 1대의 공간이 나온다. 

    도로에 아주 밀접하게 맞닿아 있어 소음, 먼지가 예상된다.  호갱노노에 후기를 보니 역시 소음에 대한 불만이 많이 보인다.   

    2021년부터 리모델링을 추진 중 시공 우선협상대상자 한화건설이 사업포기를 선언하며 중단된 상태.
    리모델링이 언제 다시 추진될 지 모르니 기축상태로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 합당해 보인다.

     

 


댓글


자유로운하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