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단지별 입지 정리한 내용을 이미지 또는 텍스트로 첨부해보세요!)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사진과 느낀점, 체크리스트를 함께 작성해보세요)
2주차 단지임장은 휘경동, 장안동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휘경동의 경우 신축 아파트들이 많았고, 그 중 임장을 했었던 휘경해모로프레스티지도 신축에 해당됐습니다. 휘경해모로프레스티지의 경우 갓난아기를 데리고 있는 신혼부부와 아이들이 많이 보였고, 회기역 역세권에 해당되어 교통은 좋은 편으로 보였으나, 경의중앙선이 지상철이라 소음문제가 조금 있을것 같았습니다.
휘경센트레빌의 경우 해모로프레스티지 보다는 구축인 편이지만 준신축에 해당되었으며, 분리수거를 하는 거주민들이 대부분 연령대가 있어보였고, 젊은층에게 수요가 없는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장안동의 경우 중랑천을 따라 아파트들이 있었고, 가장 구축이었던 한신 아파트는 주변 균질성과 상권 등 환경이 너무 좋지 않아 거주 수요는 적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내 중,고등학생 아이와 함께있는 가족단위가 조금 보였습니다.
래미안2차와 현대홈타운1차의 경우 세대수가 1786, 2182세대에 달하는 대단지여서 단지 컨디션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단지내 지상에는 차가 없어 쾌적한 느낌이 있었고, 단지 위쪽으로는 공업사 및 빌라 등이 많아 균질성과 상권 환경 측면에서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아래쪽으로 나와보니 상가들과 학원들이 많이 있어 거주하는 환경적인 측면은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교도 가까운 편이고, 중랑천을 끼고 있어 산책하기도 좋은 점이 수요를 불러들일만한 요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교통적인 측면으로는 역과의 거리가 멀어 수요가 조금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