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북극광입니다.
열중 3강에서는 비교평가에 대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을때면 너무 쉽게 되는 비교평가가 혼자하려면 이게 뭐야!!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거 맞나? 이런 의문이 항상 생기곤 했었는데….오늘 식빵파파님의 상세 설명을 듣다보니 이젠 나도 제대로 할 수 있겠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활권을 고정시키고 비교평가하는 방법에서 익숙하지 않다면 2개로 비교하고 점차 갯수를 늘려가면서 해야했지만 힘들다는 이유로 많이 하지 않아 실력을 키울 수 없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가격 고정 비교평가에서 수도권의 가격범위가 넓은데 지방처럼 각 금액대 별로 하려니 막히는 부분이 많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교평가 시 비슷하게 생각된다면 '나라면 어디를 선택할까?' 로 결정을 내렸어야하는데 객관적 사실에 1등을 뽑으려해서 더 힘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넓혀 갈 앞마당에서는 비교평가의 방법에 더 익숙해지고 최종결정이 힘들다면 ‘나라면 어디를 선택’할지로 결정까지 내도록 해야겠습니다.
방법까지 배웠는데 실천하지 않는다면 배우지 않은 것과 같다는 생각을 요즘에 와서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투자는 하고 싶은데 제대로 된 비교평가를 하지 못하니 확신을 할 수 없었을거라는 생각드는 강의였습니다.
초보자에게 더 쉽게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신 식빵파파님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