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월부에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지 2년이 되었습니다 .22년 12월 열반스쿨 강의를 듣고 난 후 그 설레임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막연했던 미래에 대한 불안감들, 모은 돈이 적은데 배우자와 함께 할 집, 결혼식 비용 등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많지만 할 수 있는 일이 적어 불안했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며 방황하다가 열반스쿨 기초 강의를 만났습니다. 자본주의에 대한 틀을 깨고,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는 희망을 얻었습니다.
이번 3주차 강의를 들으며, 지난 첫 수강때의 설레임이 다시 한번 떠올랐습니다. 초심에 간절했던 마음. 2년간 보내온 시간들을 돌이켜보며, 정말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라 자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을 벗어나 근본적으로 내가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부동산을 산다는 것이 나에게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깊은 고민, 최고의 선택만 고집하기 보다는 최선의 선택으로 자산을 보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3년 후 저도 목표를 꼭 달성하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전세가율 추이’를 보는 방법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과거 전세가 상승폭을 확인하고, 많이 오른 해에는 꼭 상승분을 보유해 역전세를 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세가 수준이 얼마나 싼지, 비싼지를 판단하겠습니다. 그에 따른 리스크를 파악해 조금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투자에 집중하겠습니다.
투자금이 조금씩 줄어들며, 그 다음 투자에 대한 고민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물건을 사고 싶은 욕심에 관심 가지지 않았던 단지들을 뒤돌아보고, 돈을 벌 수 있는 투자대상들을 다시 한번 검토해보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