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성동구 아파트는 전반적으로 씨큐리티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쓴다는 생각을 여러번했다. 언덕 지형이 처음에는 마음의 산과 같았는데 성동구라는 지역적 브랜드 가치, 각 단지별 관리상태, 입주민들의 젊은 연령대를 확인하며 그 높았던 산도 많이 낮아졌다. 매물임장을 하면서 요즘 구축도 다 잘 고쳐져서 전반적인 집의 컨디션이 신축 못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오늘 봤던 7개의 집중 6개가 고쳐진 구축이었고 한 집도 세입자가 깨끗하게 사용해서 상태가 아주 좋았다. 또 자신의 개성에 맞게 다양하게 연출한 집들을 보며 1호기를 4년 이후 순조롭게 매도하기 위해 무조건 인테리어는 해야겠다는 생각했다.
오늘 처음으로 사진을 찍어봤다. 조원들에게 구조를 보여주기 위한 용도 플러스 임장시 이렇게 해야 한다고 열기때 배우기만 하고 실제는 눈으로 확인했던 과거를 반성하며 기초부터 해보았다. 앞으로도 배운대로 실천해서 내 옷처럼 편하게 만들어야겠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오늘 매물임장을 하면서도 아직 성동구 아파트를 다 모른다는 생각에 찜찜했다. 그래서 위치와 이름이 매치되지 않거나 이름이 생소한 아파트를 찾아가 봤다. 그리고 내가 알고 있는 지역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계속해서 입체적?으로 생각해보려고 노력했다. 매물임장 갈 때 해당 단지의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가면 연결고리가 되어 더 잘 기억될 것이고 호갱노노의 입주민 코멘트도 잘 챙겨서 읽어보고 질문할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늘 나름 꼼꼼하게 보려고 천장상태, 누수 여부 등은 잘 확인했던 거 같은데 수압이나 향에 대해 묻지 않았다. 특히 향은 나부터도 챙겨서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소홀히 했던 것 같다. 미루지 말고 오늘 임보에 잘 써서 잘 챙겨야겠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1) 최근에 경매로 받은 집의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되도록 빨리 인테리어 해서 매도, (투자기술을 익힌다는 생각).
2) 2급지, 3급지 중 내 예산에 들어오는 단지들을 트레킹 & 꾸준히 임장을 다니며 장부 물건을 만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해야겠다. 그리고 타겟한 가격에 들어오면 매수한다. 3월안에 1호기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