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중41기 106조 단단바람] 3주차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4.11.18~23

4. 총점 (10점 만점): 10/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122 정점상태

“우리는 몸과 마음을 튼튼히 유지해야 해, 그렇지 않으면 무딘 도끼 날을 휘두르게 될 거다” 

인생이 완벽하다면 당신은 합격이다. 하지만 힘을 내야만 한다면, 자신에게 닥쳐온 도전들을 치르기에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삶을 시험들을 견디는 의구심이 든다면, 운동은 당신이 지닌 힘을 온전히 발현 시켜주는 훌륭한 치료 약이 될 것이다. 지친 상태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신뢰하지 못하게 된다. 최상의 상태에서 활동하려면 육체적 힘을 키워야 한다. 

 

p.135 성취감 있는 일

경제적 상승에는 특별한 과정이 요구되며, 결과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끈기와 체력은 일과 나 사이의 적합성과 관련이 있다. 

 

p.140 내적 가치

“살면서 무얼 해야 하지?” 라고 묻지 마라 “내가 평생 추구할 나만의 가치는 무엇이지?” 라고 물어라. 이 질문이 부를 향한 여정을 더욱 만족스럽게 해줄 것이다.

 

p.164 용기

부를 일구기 위해서는 행동의 결과와 행동하지 않았을 때의 위험을 가늠하고 결단하는 순간이 필요하다. 자신의 미래가 위험에 처해 있음을 알게 된다면, 무엇을 하게 될까?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은 것이다”  

자유의 비밀은 ‘용기’다. 부를 향한 과정에는 용기와 조심성이 모두 필요하다.

 

p.168 비현실적이 되라

큰 목표를 이루려면, 그것을 이룰 방법을 미처 알기도 전에 우선 믿어야 한다. “믿음의 눈으로 보는 방법은, 이성의 눈을 감는 것이다”라고 벤저민 프랭클린은 말했다. 

우리는 늘 ‘무엇’을 저지른 후에 ‘어떻게" 하는 지를 알게 되는 듯하다. 해야 할 일이 까다로울수록, 우리의 능력도 그에 맞춰 커진다. 나는 ’어떻게' 하느냐에 전념했다. 

성공은 한 번에 한 걸음씩 일어난다. 현실적인 예상을 뛰어넘는 곳으로 팔을 뻗어야만, 특별한 보상의 월계관을 쓰게 된다. 

절대 노하우가 없다는 이유로 당신의 꿈을 축소 시키지 마라. 꿈을 가지고 시작하고, 마음 속에 지니고, 숙고하고 ‘어떻게’가 나타나도록 두어라. 현실적인 기대라는 것들에 냉소를 날려라. 현실적이라는 말은 대개 보통 사람이 된다는 뜻이다.  비현실적이라는 건 그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능력은 목표의 크기에 맞춰 성장하게 되어 있다. 

 

p.172 강단

“제가 헤야 할 일을 다룰 수 있는 힘을 달라고 기도하는 걸 배웠습니다. 내 가 왜 그 일을 하고 있고, 그게 왜 부담이 되지 않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걸 배웠지요. 희생은 일시적인 거고, 자기 존중에 노력에 대한 자부심은 영원하다는 것도 배웠고요” 

강단은 야망, 용기, 의지가 줄어들었을 때, 태풍을 견디고 역경을 헤쳐나가는 힘이다. 무기한의 고통과, 업무량, 희생, 꿈의 좌절을 감내하는 능력이다. 부에는 지 빠지는 여정이 수반된다. 강단은 끝까지 밀어붙이는 내면의 힘이다.

 

P. 192 시간표

경제적 고통은 시간표 없는 시간에서 자라나고, 변화를 바란다면 주간 시간표를 변화시켜야 한다. 명확한 목표만 있다고 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하루하루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성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간표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얻어내고, 평생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성공이든 실패든, 시간표에서 시작된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p.242 불편한 다리

“한 번에 한 단계식 하면 되지. 미지의 세계로 걸러 들어가지 않는 한 자유는 없어. 내게 불편함이라, 우리가 있는 곳과 우리가 있고 싶은 곳 사이데 놓인 다리야. 우리는 그 다리를 건너면서 꺼림칙함과 불편, 공포를 받아 들이든가. 그냥 지금 있는 곳에 머무는 수밖에 없어'"

“매일 아주 조금의 불편도 없다면,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좋은 일들은 모두 안전 지대 바깥에 있다” 

부는 불편함으로 걸어 들어갈 것을 요구한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는 불편한 다리를 건너야 한다.

 

p.293 감정의 안내

스티브 잡스는 이렇게 말했다 “지난 33년 동안, 매일 아침 거울을 들여다보면서 나 자신에게 물었다.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하려는 일을 오늘 하고 싶을까?’ 그리고 꽤 많은 날들 동안 연속으로 그 대답이 ‘아니다’라면, 내가 뭔가를 바꿔야 한다는 걸 알았다.”

스트레스나 분노, 걱정, 불안함이 느껴진다면 그건 무언가가 잘못 되었다는 걸 본능이 말해주는 것이다. 당신이 해결하거나 다루어야 할 무언가가 있다는 메시지다. 더 필요하거나 덜어내야 할 게 있다는 뜻이며, 어떤 것을 시작하거나 어딘가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는 뜻이다. 우리는 자주 ‘신성한 불만족’으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된다. 그러나 그 고통은 삶에서 반드시 필요한 고통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자유의 비밀은 용기. 행동했을 때의 결과와 행동하지 않았을 때의 위험을 잊지 말자.
  2. 어떤 때는 불안하고 걱정되고 뭔가 불만족할 때가 있다. 감정의 안내라는 것을 알고 문제를 찾아 해결하자.
  3.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 준다. 시간표를 가지고 가치있게 시간을 쓰자.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오늘 시간표, 주간 시간표, 월간 시간표 - 시간표를 계획하고 지키기! 매일 아침 목실감 쓰기. 

2. 도끼날이 무뎌지게 두지 말자 - 운동하고 독서하고 몸과 정신의 건강을 챙기며 최상의 상태로 내가 원하는 일에 집중하기 

  3. 용기 내서 실행 하기 - 전임, 매임, 시세트래킹 벽 깨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92.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성공이든 실패든, 시간표에서 시작된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