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대디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저는 매물임장과제가 있기 2주전 정말로 사고 싶은 집들이 있는마포구를 임장하면서 매물까지 같이 보고 왔습니다. 사실 시세만 느끼려고 들어갔는데 매물까지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보고 왔는데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일단 마포그랑자이는 신축이라 그런지 다 좋았습니다. 놀이터 자체도 에버랜드에 있는 로스트밸리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것과 최신식 커뮤니티의 화려함을 보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104동에 4층 매물을 보고왔는데 신축이라서 다 깨끗했고 남동향이여서 해도 잘 들어오는 편이었습니다.
단지내 안에 위치해 있어서 특별한 소음은 없었고 한강 쪽이 마루에서 보여서 불꽃축제 할때는 집에서 볼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마래푸 4단지 8층 매물입니다.
마래푸는 10년정도 된 준신축 단지지만 워낙 대단지에 선호하는 2,4단지 중 하나여서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10년이 지났지만 조경이나 아파트 단지 상태는 굉장히 잘 정돈 되어있었습니다.
운이 좋게 현재 공실된 곳이어서 방방마다 둘러보고 나왔는데 10년정도되었어도 크게 수리할 부분은 도배 외에는 특별히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1)다양한 부동산을 방문하지 못하였습니다. 우연치않게 매물임장한 상태여서 그런지 한두곳만 방문하고 끝이나버렸습니다.
2)신축 및 준신축이라서 크게 아파트 내부에 대해서는 꼼꼼히 본다고 봤지만 다 좋아보여서 어떤 관점을 가지고 봐야할지 애매모호했습니다.
3)눈으로만 보고 와서 인지 갔다오고 나서 보니 기억이 희미해져버렸습니다. 사진은 못 찍더라도 특이점정도는 체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4)저는 거주보다는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입장이라 다음번에는 와이프하고 같이가서 제 시각과 와이프의 시각을 같이 섞어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단지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5)네이버호가만 믿고 가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 매전차이도 다른 곳도 많고 오히려 네이버호가보다 저렴한 물건도 있으니 호가는 보고 가되 부동산과의 실제 매물을 다를수 있다는 것을 알고 가야할 것 같습니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현재 저는 집이 있는 상태에서 현재 집을 매도 후에 저는 전세 거주하고 서울 2급지에 집을 매수할 생각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고로 좋은 입지를 가고 싶습니다.
서울 1호기는 6개월 안에 현재 집 매도 후에 매수할 계획이며 매주 주말마다 임장을 다니고 있는데 바로 2호기 준비까지 같이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매수하면서도 월부에서 진행되는 실전준비나, 열기, 열중, 서울기초반까지 꾸준하게 강의 들으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댓글
나나대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