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양천구 신정동 삼성아파트 임장 후기 [해피]

  • 24.11.27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세입자 사정으로 야간에 본 물건은 수리가 어느 정도 된 상태라서 도배, 장판 정도만

새로 하면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였다. 구조상 주방이 다소 좁아 아쉬운 면이 있지만

베란다 확장으로 안방(화장실이 비교적 작음)과 방 2개 크기가 적당하여 거주에 불편함은

없을 거 같다. 일부 동은 안양천 뷰가 나와 뷰를 중시하는 사람에게 적합할 거 같다.

 

2. 매물 임장한 후, 보완할 점

주간시간에 임장을 하면 야간에 보지 못했던 부분도 확인할 수 있을 거 같으며 되도록 많은 매물임장을 통해 컨디션에 따른 가격비교로 나에게 가장 적합한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을 통한 매도자의 사연 파악으로 가격협상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할 거 같다.

세대수가 많지 않아 매물이 자주 나오지 않으므로 꾸준한 시세트래킹을 통해 전고점 대비 최소

15% 정도 하락한 가격에 가능한 예산 범위에 들어오는지 살펴보아야겠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학군지로 실거주 갈아타기를 계획하고 있었으나 예산범위를 초과하여 전월세로 학군지에 들어가며 거주-보유 분리전략으로 투자를 할지 차선책으로 비단지 중에서 비교평가를 통해 대출을 이용해 갈아타기를 할지 기회비용을 생각하며 신중하게 검토해볼 계획이다.

투자를 할 경우 1년 동안 앞마당을 6개 정도 늘려가며 시세트래킹을 통해 투자 가능지역에 매물털기를 시도해보려고 한다. 현명한 의사결정으로 후회없는 내집마련 후기를 남기고 싶다.

 

 


댓글


월부Editorcreator badge
24. 11. 27. 13:21

해피>.<님.. 닉네임이 너무 행복하네용 ㅎㅎ 신정동 삼성은 야간 임장 하셨던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