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주상복합 단지 매물 임장 후기 [화려한꿈]

신도림 이편한세상 4차 매물 임장 후기 [닉네임]

*매물임장 진행한 단지 중 가장 내집마련 하고 싶은 단지로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주상복합을 들어가본 건 처음이였는데, 많이 고층이 아니라서 아파트와 다른점을 느끼기는 어려웠다.

주복중에서도 단지내 조경이 있는 곳이여서 중층이였는데 조경뷰가 제법 괜찮게 느껴졌다.

다만 앞에 다른 주복이 들어서서 답답한 느낌이 있었다. 

(단지별로 뷰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있었다. 33평대랑 30평대 앞에 트인뷰의 집의 가격이 같았다.)

처음에 공실을 봤는데, 준신축이라서 도배랑 간단하게 인테리어만 하면 되겠다란 생각이 들고 

판상형, 타워형에 따라서 조금 구조가 다를뿐이였다.

어떤 사람들이 어떤 모습으로 사는 곳인지 궁금해서 공실말고 거주하는 집을 보러갔는데

다음번에 매물임장을 하면 살고있는 집을 먼저본 뒤에 공실을 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공실때 보였던 단점들이 사람들이 거주하는 모습(가구들이 있는 인테리어로 인해서)들을 보니 다 괜찮아보였고

좋아보였기 때문이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예산에 맞는 동을 선택하고 그 동네의 집들을 여러개 보려고 했었으나, 입주장이 끝나고 들어갈 수 있는 곳이 하나라 그 아파트의 몇몇 매물들만 본점과 금액은 같지만 입지가 다른 곳의 작은평수의 아파트를 같이 본점을 개선해야할 것같다. 제대로된 비교대상이 없어서 입지 좋은 곳이 당연히 더 좋아보였지만 작은 평수때문에 선택하기 어려워서 아쉬움만 남았던 것다.

비슷한 금액대의 (비슷한 가치를 선별하기 힘들기때문에) 몇개의 아파트를 같이 임장하면서 비교를 해봐야 할 것 같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그 단지로 갈아타기를 계획했지만, 주변의 반대로 다시 단지를 선별해야하는 상황이 돼서…

잘못된 판단을 안하게 돼서 다행이기도 하지만 현재로써는 막막한 느낌이 드는데…

한주간은 다시 다른 동의 단지를 매물임장을 하고,

9월에 했던 대구특강을 수강하면서,

일단은 집 매도에 힘써야할 것 같다.

그리고 성공적인 갈아타기와 함께 내년에는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마음을 다잡을 예정이다.


댓글


화려한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