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을 하진 못했다. 아직 비교해야 할 단지를 더 찾고 싶어서
관악구, 동대문구, 영등포구 + 서대문구, 은평구를 더 알아보고 싶었다.
서대문구, 은평구 뉴타운 단지 임장 후기 [쌩쌩]
1. 단지 임장 후 느낀 점
서대문구는 3호선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단지들이 있었다. 언덕도 심하고 추워서 그런지 어린아이들도 많이 안보였다. 서대문역~독립문역~무악재역~홍제역 주변의 단지들순으로 살기 좋아보였고 사람들도 많았다.
은평구 뉴타운은 구파발역에서 시작에서 평지에 살기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그러나 날씨 때문인지 어제의 피로때문인지 길거리에 등산크루들의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많았고, 단지안과 길거리에는 사람들이 잘 보이지 않았다. 점심때쯤 되니 유모차와 천변주변으로 산책하는 분들이 보였다. 롯데몰도 있고 병원도 있어서 조용하게 살기 좋아 보였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서대문구, 은평구의 시세를 조사해보고 나의 종잣돈 범위에서 가능한 매물들을 비교 할 수 있어야겠다.
**매물임장 필수!!** 2,000만원 이상 깍기**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현재 저축과 종잣돈을 기준으로 서울 수도권2,3,4급지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발품, 손품을 팔아
주말에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2025년 1채 매수하겠다.(리모델링 공부 포함)
댓글
쌩쌩님 어제 조모임에서 임장다녀오신 후기 이야기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서대문, 관악 모두 못가본 곳인데 가보고 싶어졌어요. 목표하시는대로 25년에 1채 매수! 잘 하실겁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