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후보 단지 찾기 과제 : 개봉한진타운

25.01.06

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하나]를 넣어서 작성해보세요

(예시) 내집마련 후보 단지 찾기 과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1. 내가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 확언하기 ; 나는 반드시 35년도까지 드림하우스에 입성할 것이다 :>

 

 

저는 이번 내마기 수강 전에 살고싶은 아파트를 찾아 본 적이 전혀 없습니다. 그만큼 부동산에 관심도 없었구요.
현재 예산으로 정말 터무니 없고, 뭣도 모르는 10년 후 목표처럼 보입니다. (맞습니다 ㅎㅎ)

 

다만, 제가 이 아파트를 드림하우스로 찾아본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취업 준비 전 친누나와 한강변을 걸으며 "우와, 저런 아파트는 어떤 사람들이 사는거야.."했던 곳이 생각해보니 이촌동이더라구요. 그랬더니 누나가 "A회사 정도 들어가면 살 수 있지 않을까?" 얘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A회사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역시나 현실은 훨씬 더 먼 이야기였습니다. 누나도 저도 현실감이 없었던 거죠! 그러나, 오늘은 노력하면 되지 않는 것이 없다는 이야기가 제 이야기가 되었으면 좋겠는 마음이 듭니다.

 

두 번째, 너나위 선생님의 진심어린 응원을 의지로 삼아보려합니다.
너나위님이 제가 보기에 성공적인 투자를 일궈내는데 10년 정도 걸렸다고 알고있습니다. 엄청난 노력과 인내가 있었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다'라고 응원해주는게 무의미한 말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의지로 승화해보겠습니다.

 

세 번째, 부모님도 함께 살 수 있을까?
삼십대 초반인데, 부모님은 지방에 거주하십니다. 아직 결혼이 예정되어있지도 않고, 베우자가 누가 될지는 더욱이 모릅니다. 배우자 될 분이 허락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혹시, 정말 혹시 함께 좋은 곳에 거주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마음을 품어봅니다. 부모님도 저도 건강할 때요~!

 

그래서 한번 또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ㅎㅎ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하기

 

 

3. 후보 단지 5개 작성하기 

 

 

시간이 적어서 중랑구쪽은 제대로 못봤네요.. 어렵습니다 ㅠㅠ

 


댓글


단호한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