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사직동 사직kcc스위첸 2016년 09월 1단지 396세대, 2단지 603세대
10년차 아파트, 대단지, 조경은 보통, 아파트 자체는 언덕길에 있으며 단지 내 평탄화가 되어있다. 동간거리는 넓어 보이지 않는다. 대중교통은 지하철은 없으며 아파트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다. 언덕이라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 초등학교는 사직초를 품고있으며, 사직중, 사직고, 사직여고, 동인고 등 도보 5분~10분 내 위치함.
언덕길에 아파트가 있지만 주변환경을 자세히 살펴보면..엄청나다...학원가, 식당, 상가, 국민시장 등 엄청나게 많이 포진 되어있다. 유흥가는 보이지 않으며 야구장 쪽 상권을 가면 보이기 시작한다. 적어도 아파트 내에는 없다고 보면된다. 또 다른 편의 시설은 아시아드 경기장, 사직야구장, 홈플러스 등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사직kcc스위첸은 너무나도 인프라가 좋고 특히 애들 키우기 너무나도 좋다고 판단된다.
비록 입지가 언덕, 지하철이 없는건 정말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하지만 그만큼 장점이 많은 곳이며, 거래량과 가격이 여기 아파트의 가치를 말해준다.
부동산 소장님과 함께 아파트 내부에 들어가 보았다. 일단 엘레베이터가 1대라서 좀 아쉬운 점이 있었다(아침에 조금 불편할듯..)특히나 내부 구조에서 아쉬운 점을 꼽자면....세탁실은 세탁기+건조기를 같이 타워형으로 올라가야하는데..타워형으로 못쓰고 따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이 구조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음….또…배운대로 세면대물도 틀어보고 ㅋㅋㅋ변기 물도 내려보고 그렇게 했다는..)
보통의 집에서는 타워형으로 쓰는데 따로 쓴다면 은근히 불편하다고 생각된다. 실제로 부동산 소장님도 이 부분 때문에 거래가 은근 잘안된다고 하셨다…(이런 부분을 이용해서 가격을 후려쳐야 하는건가??)하지만 4bay구조는 매우 좋아 보였다. 4개의 방에 전부다 빛이 잘들어왔고 뷰도 탁 트인게 너무 좋아 보였다. 물론 세탁기+건조기도 타워형으로 설치가 가능한 부분이었고. 전반적으로 내마음에 쏙 들었다.
비교 대상이 거제 현대 홈 타운인데..참 둘다 좋아서 비교가 어렵다.. 입지는 거제 홈타운인데 아파트 연식은 kcc스위첸이다..
댓글
불꽃삽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