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우선 이번 2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입지가 중요함을 느꼈고, 1주차에 봤었던 것을 초기화 하고 다시 한번 추려봤을 때 안양 범계에 있는 한 아파트가 나왔습니다. (1주차에는 저 혼자만, 내 금액에 맞는 것만 확인)
결과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지역을 가야하는데 제가 가진 예산으로는 턱없이 부족했고, 후보지 중에서 가장 서울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게되었습니다.
사실상, 처음 임장을 가는것이다 보니 어떤 것을 중점으로 봐야할지? 어떤게 문제점인지? 그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상태였기 때문에 ‘일단 가서 봐보자’ 라는 행동력을 우선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제가 남자라 그런지.. 무던했습니다. ‘어 이정도면.. 괜찮은거 아닌가?’ 라는 생각..
10분내에 범계역을 갈 수 있고, 범계역엔 많은 상권들이 잡고있는 상황이었고, 20대초반때는 인덕원쪽에 살았어서 범계를 몇번 와본기억때문일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학교에 대한 입지도 중요하다 생각하여 제가 확인해본 임장지역의 초등학교를 직접 걸어보니 5분정도 안에 도착하고 가까웠습니다.
근처 중학교는 범계중학교와 평촌중학교가 있었는데, 둘다 걸어서 15분정도의 거리가 나왔습니다.
아실내에 학군분위기를 보았을 때 아래와 같았습니다.
# 평촌중학교
# 범계중학교
위를 보았을 때, 둘다 걸어서 15분정도이고 하니, 미래의 자식이 생긴다면 자연스럽게 범계중학교로 진학을 시킬 것 같았습니다.
단점을 찾았을 시, 위 지도에서 아크로베스티뉴아파트가 들어오게 되면서 근처에 아직 공사의 잔해가 좀 남아있었고, 아직 어린 아기들에게는 위험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주 한주 강의를 들을 때마다 새로운 문제점이 발생하고 새로운시선으로 보게되었습니다.
금주 새로 오픈되는 강의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잰님!! 직접 단지임장도 다녀오시고 2주차에 배운 입지에 따라서 단지를 분석해보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십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