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조 모임 활동으로 동대문구 실제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다. 첫임장으로 기대가 컸고 방구석 네이버 임장하고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실제 아파트를 보며 동네 분위기를 파악하고 온다는 것은 정말 천지 차이였다.
내가 정말 부동산에 한걸음 다가가고 표에서만 보고 애매함과 막연함을 느끼던것과는 정말 달랐다.
답십리 역에서 시작해서 청량리역을 목표로 임장을 돌았는데 구축을 쭈욱 돌아보고 신축과 대장아파트를 돌아보는 순이었다.
1차로 입지와 예산을 정한 관심가는 아파트를 보고 왔을땐 정말 다른 주변에 구축 아파트들보다 아파트 간격도 넓고 주변 생활환경을 피부로 와 닿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 신축 아파트를 돌았을때는 왜 사람들이 얼죽신, 얼죽신 하는지 그때서야 깨닳았다. 나는 어차피 돈도 없고 내예산에 맞는 신축으로는 서울에서 구하기 힘들꺼라 생각해서 쳐다도 보지 않았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많이 관심이 갔고 한번 살아보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
비록 분위기 임장이었지만 다음번에는 어떤것을 중심으로 봐야할 것이고 또 배우자와 임장을 다시 한번 와보면서 또 놓친게 있진 않을까 하며 속으로 의지를 불 태웠다.
2주차 과제로 분위기임장을 프로그램을 넣어주어 실제 임장을 경험하게 해준 월부에 감사한다.
한발짝 내디뎠으니 이젠 매물 임장을 돌아보며 내집 마련에 더욱더 가까이 달려가야 겠다.
댓글
홍수동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