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53기 63조 모모사] 남산타운 내집마련 임장 후기

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1. 후보단지 입지표 정리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2. 후보 단지 매물임장 또는 

입지 좋은 곳 분위기 임장 다녀오고 후기 작성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남산타운 30평형 3개의 매물을 보고 왔습니다.

남산타운은 모두 같은 구조의 매물이었으므로 비교가 쉬웠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1. 높은 층(뷰) 2. 최소한의 수리 비용 3. 전세빼기 좋은 컨디션으로 비교하면 되었습니다.

 

첫번째 집은 집주인 거주,

작은방 확장, 샷시포함 올수리 매물이었습니다.

집주인분이 따라다니면서 설명해주셔서 같이 갔던 남편이 부담스럽다고 했던..ㅎㅎ

저도 좀 정신이 없어서 제대로 못본 것 같더라구요~ 친절하셨지만..크게 도움은 안된 것 같습니다.

 

남산타운에서 처음 본 집이라 기준점이 된 것 같습니다.

 

매물 순위 : 1

 

두번째 집은 공실, 

같은 구조였기에 디테일을 좀 더 보려고 신경썼었는데요.

부사님이 뽑은 BEST 매물이었고, 저희 말고 2팀이 같이 보는 상황이었지만, 크게 조급하진 않았고 열심히 샅샅히 보려고 했습니다.

오래전 올수리였지만 나름 깔끔했고, 작은방이 확장되어 있었고, 보일러도 20년도에 교체되어 있었습니다. 

수리는 도배와 LED 등교체, 싱크대 상부장 문교체 정도만 이루어지면 될 것 같았고, 무엇보다 공실이어서 새로 맞출 세입자 이사날을 편하게 잡을 수 있다는게 강점이었던 매물입니다.

또한 정남향이었던 첫번째집보다 훨씬 밝았고, 층수도 좀 더 높아 뷰도 괜찮았습니다.

현재 남산타운이 엘베 교체작업중이라서 올라가는데 좀 힘들었지만 보길 잘했다 싶은 매물이었습니다!

 

매물 순위 : 2>1

 

세번째집은 집주인 거주, 주인 전세(전세가 시세) 매물이었는데요.

전세 맞추는 어려움 없이 주전으로 계약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의 매물이었습니다.

부사님 말씀으로는 어르신이 가지고 계신 재산이 많아 정리하시고 집은 그대로 사신다고 하셨는데요~

주전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집주인분들이 사시다보니 집의 구조를 너무 바꿔놓으셔서 주전이 끝나고 다시 세를 맞출 경우 수리비가 추가적으로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또 두번째 집에서의 그 뷰도 잊지모태~~~

결국 좋은 좋건의 매물임에도 가장 안좋은 매물이었습니다.

 

매물 순위 : 2 > 1 > 3

 

매임을 마치고 조원분들과 광진구 미니 분임을 돌고 조모임을 하고

기차를 타고 집으로 내려오는 길에 부사님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정중히 저희가 찾던 매물이 아닌 것 같다고 인사를 드렸는데요. 어제 저녁(전화 잘못 누르신줄 알고 콜백 안함)과 오늘 다시 연락이 오셔서 급매물이 괜찮은게 있어서 연락을 주셨다고 해서 정말 감사했고, 일을 잘하시는 부사님은 이렇구나~ 느끼게 되었습니다.

 

부사님이 차도 태워서 단지도 돌아주시고, 또 거주민들이 이용하는 경로로 단지 상가로 내려오는 길도 알려주셔서 막간에 단임도 같이 했는데요. 2000년대 초 구축임에도 관리가 잘되어 있었고, 현재 엘베도 교체중인점과(어느 단지는 돈이 없다고 몇년 미루는 찬반투표를 하는 걸 보고는 큰일이라는 걸 알게됨) 거주민들의 분위기도 괜찮아서 후보 단지로 넣어두었습니다.

 

제가 하지 않게 된다면 제 동료가 했으면 좋을 법한 매물을 만나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누군가 얼른 겟하시길!!)


댓글


user-avatar
월이천user-level-chip
25. 01. 13. 21:43

아침부터피곤하셨을텐데 분임때 많이 배운거같아용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