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2주차 조모임을 통해 가재울 뉴타운과 마포구 상암동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강의를 듣고 보니 보는 눈이 달라지게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 보러 간 곳은 가재울 뉴타운 내 대장아파트 였는데, 단지 내 차량통행이 없어 분위기가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또 커뮤니티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주민들이 왕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통편이 썩 좋진 않았지만 단지 내 초등학교가 있고, 조원을 통해 근처에서 목동 학원가로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어 본 곳은 바로 맞은 편에 있는 90년대 식 아파트였는데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가까운 위치였지만 연식의 차이를 떠나서, 주변 상권과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강의에서 하신 말씀대로 지도로 보는 것만으론 쉽게 파악할 수 없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외에도 재건축을 준비 중인 아파트도 비교해서 보았습니다.
재건축이 들어가더라도 과연 주변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 등을 고려할 때 월등히 좋은 입지인 걸까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 역 근처에서 가장 신축이었던 아파트도 둘러보았는데 확실히 주변 분위기와 달리 단지 자체는 매우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외부인 통제를 철저히 해서 단지 내부를 보진 못했지만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교통편과 편의시설, 학군 등의 주변환경을 고려하였을 땐 신축 단지라는 것 외에 땅의 가치가 얼마나 높을지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강의를 적용하여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게 되고, 조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니 자모님이 하셨던 이야기가 더 많이 와닿는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유용한솜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