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2주차 자모님의 강의 수강 후, 입지 비교와 조원들과의 의견을 모아 부산 남구 대연동을 중심으로 분위기 임장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대연동 대장인 대연혁신단지나 용호동 오션뷰가 나오는 아파트들은(더블유,대연써밋) 예산안에 들어오는 매물이 없지만 미래의 내집이 될 수도 있는거니까!! 분위기 보러 임장루트에 추가 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아무리 따뜻한 부산이라지만 1월 중순 연일 춥다고 난리에 힘든 시간 맞춰 다같이 모이는데, 갈피를 못잡고 조원들을 길바닥에서 허우적 거리게 하고 싶지는 않아서 처음이지만 열심히 임장 루트를 만들어 봤어요!
처음이라 힘들어하는 저의 고민을 흘려듣지 않고, 모르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서 알아봐 주신 우리조 담당 천사 방장님의 (성공한 알밤님 쵝오!) 감동적인 마음에도 보답하고 싶어 열심히 루트를 짰답니다.
역시 해보고 나서 느낀건 '스스로 해보길 잘했다' 였어요. 동네에 대해 서치하고 아파트를 리스트 업 하고, 강의에서 배운대로 나만의 기준으로 루트를 만들어가면서 환경이나 교통, 선호도 등등 해당 동네에 대해 알게되는게 큰 것 같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가서 어떤걸 중점적으로 볼지도 알아 본 사람이 더 다양하게 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요. 느낀 바 역시 스스로 알아 본 사람에게 더 크게 와닿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동네도 리스트업하고 입지 분석해서 루트 짜보고 다음에 실제로 꼭 가봐야지!‘ 하는 마음을 먹게 된게 저에게는 큰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실제 분임을 가서 느낀점은 부산 남구는 2호선 역세권일수록, 남천동 방면 생활권에 가까워 질수록, 광안리 오션뷰 프리미엄이 있을수록, 학군이 좋을수록 선호된다는 점 이고, 역시 비싼 가격에는 이유가 있구나를 절절히 느끼게 하는 단지들이 있었어요…ㅎㅎ (갖고싶다!!) 용호,,우암동 등등 이곳저곳이 재개발 진행중이고, 문현-못골 라인의 디아이엘 대단지가 입주 할 때 즈음이면 들어오면 분위기가 더 좋게 변할 것 같아 기대가 되는 동네 였습니다. 또, 후보단지 리스트 업 시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던 단지가 실제로 봤을때 ‘오? 괜찮은데?’ 싶고, 제일 궁금했던 단지가 실제로 봤을때 '오? 생각보다 별론데? 싶기도 해서 앞으로도 틈틈히 다른 지역도 분위기 임장을 다녀보자 라고 결심했답니다.
댓글
친절한구름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