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보기 편하게 좋은점은 초록, 보통은 노랑, 나쁜점은 빨강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아직 지역만 정하고 데이터 수집 후 단지별 비교를 완벽하게 하지 못하여 임장시 가진 생각으로 정리하자면
현재 목련 3,5단지가 선호단지입니다.
그이유는 범계역 인근 상권이 유해시설이 없고 롯데백화점이 있으며 아울렛도 존재하고 롯데마트, 다이소도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평촌에 집값상승 요소인 학원가 이용도 도보로 가능해보이고 평촌중앙공원도 가깝고 여러모로 교집합적으로 위치가 가장 좋다고 판단되어서 입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가격이 싼것을 매수해야된다는 시점에서 비교분석은 아직 완성되지않아서 추후 더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단지별로 현재 적게는 10%대 많게는 40%까지 하락율이 많이 차이나서 그 이유를 좀 연구해봐야 할꺼 같습니다. 그리고 비산동을 많이 넣은 이유는 월판선에 판교직장인들이 이쪽으로 오는 수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 때문에 고려하였습니다.
뭐가 나을지 좀 더 세밀하게 비교분석하여 결론 내보도록하겠습니다.
저희 조는 1주차 조모임때 부터 평촌에 다들 관심을 가지고있으셔서 2주차 미니임장은 특별히 고민할 필요없이 평촌으로 빠르게 결정하였습니다. 조장이신 에피님께서 감사하게도 이동 노선도를 미리 만들어주셔서 지나가는 곳들의 아파트별로 초등학교는 어디로 가고 중학교는 어디로가는지 미리 조사해볼 수 있었으며 무궁화 단지에 가까운 범계중을 못보내고 10차선 대로를 건너서 신기중으로 학생들을 보내는 애환도 미리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1기 신도시인 만큼 아파트 내에 재활용정리구역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점과 주차 전쟁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이중주차상황이 늦게 퇴근하는 저에게는 갑갑함으로 다가왔었고 지역이 기획도시인만큼 아파트 블럭 및 도로가 깔끔하게 나눠져있어서 균질성이 뛰어나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들었습니다. 특히 평촌중앙공원이 생각보다 넓고 커서 산책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아파트들이 년식에 비해 차단기 설치라던가 동입구 비밀번호 방식의 차단문이 되어있어 보안은 그나마 괜찮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햇빛을 봤는데 동마다 단지들이 12시가 됬음에도 1-6층정도가 햇빛이 안들어오는 것을 보고 구매시 햇빛이 어느정도 들어오는지 꼭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년식대로 남향이 많았습니다.
학원가는 미혼인 제 입장에서는 얼굴이 어둡게 단어장을 길가면서 보고 있는 학생들과 학원이 미친듯이 모여있는 거리를 보며 답답함을 느꼈으나 같은 조원분중에 부모님이신분께서 참으로 안심된다. 말씀을 하시는 것을 들으며 역시 부모의 마음은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원가를 지나 10차선 대로를 건너는데 유동인구가 확 주는 것이 눈으로 보이고 빌라들이 여기저기 보이는게 확실히 신축이 지금 들어서고 있는 호계네거리역(예정)쪽이 아직 정비가 필요하고 지역적으로 부분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으며 그래도 신축단지내에 커뮤니티라던가 애들이 뛰어노는 모습들을 보니 학군보다 신축을 선호하시는분들은 들어올 수도 있겠구나했습니다. 그리고 호계종합시장이라고 적혀있어 나름 기대했는데 시장이 너무 시장같지 않아서 아쉬었습니다. 그리고 비선호지역의 핵심인 교도소가 있는 것을 보니 교도소 뷰는 너무 하겠다 싶어 그 지역 일대를 바로 후보단지에서 제외할 수 있었습니다.
쭉 걸어서 선도지구들도 보고 밥을 먹고 조모임 Q&A를 하면서 각자의 다른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촌역 지역 일부가 가격이 저렴한 이유도 역사인근 노래주점, 빠 등 유해시설이 많다는 것을 눈으로 보고 이왕이면 범계역쪽으로 알아봐야겠구나 생각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평남에서 핵심은 범계역 생활권, 평촌중앙공원, 학원가가 교집합 될 수 있는 곳이 좋겠다라는 판단이 되어
목련 3단지,목련 5단지가 젤 적합하다는 생각으로 귀결되었습니다.
다만 과제를 통해 가격적인부분을 고려해봐야하기에 디테일하게 따져보겠습니다.
다들 미니임장이 좋았어서 차주에도 또 임장가는 이야기가 있어 참여할 생각입니다.
이상입니다.
54기 53조_롤레인_4-5억대_평촌뽀개기_2501.xlsx
댓글
늘 항상 의견도 많이 주시고, 다른 조원분들의 궁금증에도 잘 해결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과제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저희 3주차도 파이티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