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과제 수지구청역 인근 아파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1. 후보단지 입지표 정리

2. 후보 단지 매물임장 또는 

입지 좋은 곳 분위기 임장 다녀오고 후기 작성 

 

수지구청역 인근을 둘러만 보았습니다. 아직 부동산에 들어가는 것은 어렵더라고요.

학원가를 중점으로 보고 싶어서 한 번 가보았습니다. 향후 평촌, 분당 학원가도 갈 예정입니다.

 

수지구청을 중심으로 남과 북이 단절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남쪽에는 산과 함께 신축아파트들이 보였는데, 학원가 등 대부분의 생활권은 북쪽에 있었습니다.

 

수지구청역 도보권(5분 이내)으로는 한국, 현대, 한성 아파트가 보였습니다.

수지구청역에서 아파트 가는 길로는 바로 앞에 조금 작고 지저분한 유흥 상가권이 보였고, 

수지구청역 옆으로 분리된 쪽으로 학원이 입주한 학원 건물이 많았습니다.

 

주변 아파트들은 모두 구축으로 보이고, 오래되었지만 안정된 중소 도시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신축 아파트 단지에 살아서 더 그런 느낌을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지하주차장이 없는 아파트도 있고, 있어도 아파트와 직접 연결되지 않아보였으며 주차난도 심해보였네요.

 

수지구청역 북쪽으로 한국, 현대, 한성 아파트를 지나면 계속 아파트 촌이 펼쳐지며, 베드타운 느낌이 드네요.

신분당선과 수지 학원가 2개와 북쪽으로 펼쳐진 안정된 아파트 권이 장점으로 보였지만…

아직까지 구축에 대한 저항감이 생깁니다. 강남 접근성에서 신분당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좋습니다.

교통과 학군이 만나니 수요가 많은 것 같습니다만 투자 가치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세 기준 24평 4억대로 강남에 직장이 있고, 아이를 키우기에 괜찮아보였지만 

아이가 다 크면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만 살아보지 않아 예상일 뿐이지요.

 

이상으로 임장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하얀수평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