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평촌지역은 평촌역 근처쪽을 가보긴 했지만 안양역 근처는 가보지 못했다..
실거주 측면에서 평촌역 근처는 복도식의 구축이 많아 생활측면에서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았다.
생활측면에서 불편함을 감수한다면 차라리 수지구에 내 집마련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싶었다
그래서 평촌쪽은 계단식의 구축을 봤고 그 중 삼성래미안과 한양수자인평촌리버뷰가 소거 후 남은 단지였다.
한양수자인은 평촌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고 범계역 생활권을 활용할 수 있는 단지여서 안양역과 인접한 삼성래미안에 비해 생활하기에 좋은 단지라고 생각했다.
근데 삼성래미안은 고점이 76000이었고 한양수자인은 2021년식이라 거래가 없었지만 70000이라고 예상해봤을 때 삼성래미안이 하락률이 더욱 컸다.
그래서 내집마련과 투자측면에서 둘 다 충족하는 것은 삼성래미안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송파구 끝인 문정시영 아파트가 있는데 매우 구축이고 아파트가 고속도로와 가까워 소음이 있을거라 예상하지만 전체적으로 공원도 있고 괜찮아보였다. 다만 너무 구축이긴 하다.. 서울 송파구이고 고점대비 하락률도 굉장히 커서 괜찮은거같다가도 너무 구축이라 생활만족도가 떨어지지 않을까..싶기도 하다. 고민이 되는 단지였다ㅠㅠ
마지막으로 수지구 풍덕천동의 수지삼성2차와 성복동의 성복역 리버파크이다.
풍덕천동이 선호도가 높다고 하지만 성복동도 인접한 생활권이라 괜찮지 않을까..?생각한다.
둘 다 고점대비 하락률이 비슷하고 강남접근성도 비슷하다.
하지만 수지구청역 주변 상권이 더욱 잘 되어있고 성복동은 고가도로 건너편에 아파트가 위치해있고 성복역 상권이 롯데몰을 제외하고는 수지구청역에 비해 크지 않다는게 단점이다.
둘이 비슷한듯 달라서 더 고민이다ㅠㅠ
댓글
스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