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기초반 53기 1조 부긱] 2주차 과제 제출 (내집마련/투자 후보 단지 입지표 정리 + 임장 후기)

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1. 후보단지 입지표 정리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저는 ‘싱글 투자자’이기에 ‘내집마련’ 보다는 ‘투자’가 훨씬 잘 맞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제가 대출을 받아 내집마련을 하려면 최대치가 3~4억대 단지여서 ㅠ.ㅠ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단지 후보군이 거의 없더라구요. 단지 컨디션이나 해당 단지만의 강점도 없었구요. 그러다보니 내집마련이 가능한 단지들은 입지표를 작성하면 작성할수록 아쉬워서…투자 후보군 단지를 몇 개라도 급하게 분석해보았답니다. :)

 

1) 내집 마련 후보 단지

[1등] 부천시 소사구 주공3단지

서울이 아니라 도심지역 출퇴근이 어려운 점은 아쉽지만… 강남 접근성이 아주 나쁘진 않은 편이더라고요. 그리고 후보군 3개 단지 중 학군/환경이 가장 좋았고 연식/방 구조 등도 좋아서 1등으로 뽑았어요.

 

[2등] 방학동 신동아4단지와 창동 신창은 또이또이였습니다. 신창은 비교적 연식과 구조가 괜찮지만 주변환경 균질성이 너무 안좋고, 신동아4단지는 연식과 구조가 조금 더 빠지지만 환경은 아주 조금 더 균질한 편이었어요(좋은 건 아니지만). 

 

물론 저는 투자만을 생각 중이지만 세 단지 모두 투자금 범위 내에 들어오긴 해서 기회 닿는대로 3개 모두 매임을 가보겠습니다! :)

 

2) 투자 후보 단지 

 

위 1)번의 표와 입지를 비교해보니 너무나 차이가 많이 나네요. 투자후보 단지의 경우 교통/학군/환경이 훨씬 더 좋죠? 급지도 다르구요. 물론 10평대라서 서울20평대 환경 안좋은 구축 vs 경기도10평대 환경 괜찮은 구축의 대결이 되어 버리긴 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출 이만큼 받고 이자 내는 것보다는 전세 레버리지로 투자를 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투자 후보군은 급하게 뽑아서 10평대인거지 다른 지역 20평대 30평대 단지들도 털어보면 나올 것 같아요 ㅎㅎ우선 위 표로만 비교해 보아도 ‘협상을 잘 해서 1억 중반의 투자금으로 투자를 하자!’고 확정 지을 수 있었어요. (땅땅땅!) 일단 투자 후보 단지에서는 관악 성원을 가장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입지적으로나 투자금적으로나 매력적이어서요.

 

2. 후보 단지 매물임장 또는 

입지 좋은 곳 분위기 임장 다녀오고 후기 작성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저는 우선 지금 동안구를 가장 1순위로 보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동안구 분임 후 생활권을 정리한 내용을 올려봅니다 :)

 

 

 

 


댓글


부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