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은 후보 단지 중 [내집마련 후보 단지 이름+ 내집마련 임장 후기]을 넣어서 작성해주세요
(제목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2주차에 배운 내집마련 기준에 맞춰 후보 단지를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단지 입지요소끼리 서로 비교해서 순위를 매겨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2주차 교재 다운로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단지 후보 입지비교표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
사실 제 예산의 범위를 넘지만, 하남 끝자락만 고집하던 제가 입지 분석을 조금씩 하면서,
송파구 강동구로 다시 맘을 돌려 입지표를 간단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만.. 한번 업데이트 한거라, 다시 또 주기적으로 매물을 찾고, 자세한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내가 뽑은 후보 단지에서 매물 예약 후 매물 임장을 다녀와서 후기를 작성하세요.
혹은 조원들과 함께 [인근에서 입지 좋은 거주지역] 분위기임장을 다녀와서
분위기 임장 후 느낀점, 임장 후기를 작성해보세요.
강동구나 하남시를 내집마련으로 생각하고 있었고, 조원들과 홤께 강동구 분위기 임장을 다녀 왔습니다.
확실히 대단지, 그리고 학군이 좋은 지역은 달라도 뭔가 달랐습니다. 우선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에 저희 가족들이 생활한다면 여기가 좋겠어! 라는 생각을 기준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명일동과 고덕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동구가 이리 신축이 많았는지 몰랐습니다. 신축으로 가고프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기에 마음을 다잡고 :(
전체적으로 임장은 이렇게 하는구나, 무엇을 보고 확인해야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구나 등을 느꼈습니다.
해당 동네에서 거주를 했었던 조원들의 평도 듣고, 조원들에게서 더 얻기만 한 거 같아 감사했습니다. ㅠㅠ(감동)
저희는 둔촌오륜역을 시작으로 길동역>굽은다리역>고덕역>상일동역> 암사역>강동역을 돌았습니다.
제가 나중에 혼자 임장을 하더라도 어떤걸 봐야하는지, 그리고 다음에 뭘 더 봐야할지를 느낀 경험이었습니다.
댓글
저도 분위기 임장을 처음했었는데,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