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주공 임장 후기

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1. 임장 후기 작성

 

매물임장 후 단지정보, 동호수, 가격 등을 정리해보고

내가 본 단지 중 1순위 단지를 남겨보세요.

매물임장 하면서 느낀 점과 다음 번에 적용할 점을 적어보세요!

 

청명주공 401동 905호 20평 4억, 수납장 빌트인 외부샷시 필요 남동향 오후 그늘 짐 청명산 뷰

청명주공 403동 1605호 20평 4억, 수리후 3억8천 남서향 채광좋음 청명역 3번출구 바로 옆 도보3분

포레파크원 127동 1405호 20평 3억5천, 6차선 도로변 남향 전망 트임. 

포레파크원 152동 505호 20평 3억6천, 저층으로 채광안됨 

1순위 단지 = 청명주공

강남 접근성과 근무지를 생각하면 역 바로 옆이어서 위치가 좋은데 20평임에도 불구하고 짐이 들어 있어서인지 방이 너무 작은 느낌임. 상가 형성은 미흡하나 바로 옆 영통역에 상가가 크게 형성되어 있어서 걸어서 15분이면 가능할 듯. 전고점 20%대인데 아직 가격이 높다고 생각됨. 1605호를 부사님 통해 3억6500 말씀 드렸지만 거절됨.

첫임장시 포레파크원이 굉장히 멀게 느껴졌는데 다시 가보니 청명역 6번 출구로 도보 5분 가량 걸림. 전철까지 10분 소요 예상. 단지가 커서 동별로 도보시간이 차이 남. 전철역 입구보다 지대가 낮아 계단을 올라다녀야 함.

직접 다녀보니 같은 단지여도 거리 차이가 남. 12차선 도로를 건너는 게 만만치 않음. 평당가가 100여 만원 차이나는 이유가 있음을 알게 됨. 부사님께 원하는 가격을 딜할 수 있는 스킬이 절실히 필요함. 가능한 한 많은 집을 봐두어야겠다는 생각을 함.

 

2. 내집마련 기초반 복기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계기와 시작하던 마음가짐

한 집에서 6년동안 전세로 생각없이 살다가 집주인이 들어올거라고 하셔서 전세를 알아보다가 지금 전세가로는 주변에서 집을 구할 수가 없어서 망연자실하다가 이 기회에 내집마련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내마기 수강을 신청하였습니다. 15년 이상을 살던 곳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았고 예상 가격대의 리스트를 뽑는 것도 너무 막연하였는데 너나위님과 자모님이 알려주신대로 내 예산의 리스트를 뽑아보고 강남 접근성과 근무지 접근성 위주로 좁혀가다 보니 차츰 안개 속에서 실체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리스트를 가지고 임장을 가보니 이제 정말 내가 집을 사나보다 실감이 났습니다. 날이 갈수록 월부 덕분에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우고 알아가고 있는 지 감사했습니다. 부사, 임장, 단임 등이 무슨 말인지도 알고 지도를 보면서 아 이곳은 근처에 상가가 있구나 교통편이 좋구나 등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적절한 제 예산으로 청명주공에 쾌적하고 채광 좋은 집을 구하는 것입니다. 전세 만기일에 그 집의 입주 소식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3. 내집마련(혹은 투자) 계획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내집마련 3개월 계획을 세워봅시다. 

(ex.강의 수강, 임장, 독서, 내집마련 후기 작성 등)

일단 4월 30일 만기일까지 계속 원하는 지역의 부사님을 찾아 뵙고 임장을 다닐 계획입니다. 틈틈히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도 다시 꼼꼼히 읽고(22년에 사서 포스트잇까지 붙여가며 읽었는데 아무 기억이 없습니다…ㅜ.ㅜ) 정리도 하겠습니다. 정년을 3년 남겨두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내집마련을 해서 노년에 이사 걱정없이 살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 월부_내집마련 예산계산기_너나위_2501.xlsx

    다운로드

댓글


언제나감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