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평 판상형의 세대수가 적고 대부분 2베이 복도식 구조로 이루어짐. 거실 가운데 철거 불가한 기둥(오늘본타입은 모두 기둥)이 있어 시야 가리고 거실이 좁아보임.
주차는 세대당 1.35대이고 단지 내 차량이 많이 다님.
초등학교는 육교를 건너 등하교하고, 후문쪽으로 가면 빌라촌 상가들과 상가건물에 마트, 편의점, 커피, 학원들이 많아 생활에 편리할 듯 보임.
온천역 쪽 병원, NC백화점 등 이용 가능(도보 15분)
시행사 LH, 건설사 삼환까뮤,삼환기업으로 생소한 건설사.
매물임장을 하며 살펴보니 자재가 부실한지 집집마다 공통적으로 시트지 작업한 곳들이 많이 벗겨져있고, 벽지도 들뜬곳이 많았다. 화장실 욕조도 구식 스타일로 시공되어있고, 세면대 위 거울 테두리로 물이 스며들어 까맣게 변한게 많이 보였다. 주방 싱크대 변색도 심하고 문짝이 안맞거나 닫히지 않는 등 올리모델링 필요해보였음.
리모델링 가격 생각해 아주 많이 깍아야 할 것 같고, 거실에 기둥 유무에 타른 가격의 차이 봐야할 듯.
중형 개를 키우는 집으로 바닥을 잘 보았어야는데 매트가 많이 깔려있어 못봤음(다음엔 잘 체크하기)
현관 문 앞 복도 개인공간에 키 큰 장을 짜놓아 커다란 물품 수납 가능. 복도끝 수납공간있는 타입.
신발장, 몰딩 등 시트지가 많이 벗겨짐.
벽지 더럽고 벗겨짐.
샤시 제외 올리모델링 필요.
정해진 이사 날짜 없음.
2. 60*동 120*호 5.5억
공실. 전원주택 가셨다함. 네고 가능성
안방 문에 구멍있는걸 시트지로 가려놓음. 도배를 새로 해놓았으나, 거실 한쪽은 안한 상태. 방충망 구멍이 크고, 안방 안쪽 샤시 테두리가 떠서 문 닫을 때 걸리고 안 닫힘. 샤시 닫힘 자석도 떨어져 테이프 붙여놓음. 안방 베란다 천장 빨래걸이이대에 걸려 양쪽에 위치한 찬장 문 한쪽씩이 끝까지 안열리고 세게해야 닫힘. 문짝 아래 시트지 들뜸. 세탁실 문짝 손잡이 없음.
샤시 수리 추가금 필요.
3. 60*동 170*호 5.5억
어르신이 사시다 양로원으로 가셔 공실임. 네고 가능성
유일하게 시트지 들뜸이 안보이고 바닥도 깨끗함. 관리를 잘 하신 듯함.
뷰는 좋은데 들어오자 마자 기둥이 가려 아쉬움.
본 물건 중 제일 깨끗하고 구조가 좋아보임(대면형 ㄷ자 싱크대)
맨끝쪽 작은방은 창문이 양쪽으로 있어 환기가 잘 될거 같고 개방감이 좋으나, 일반적으로 걷는데도 쿵쿵 울리는 소리가 크게 났다.(아랫집 확인 필수)
실거주로 최소한으로 인테리어 한다면 벽지와 화장실 수리 필요해보임.
4. 60*동 170*호 5.5억
초등생 아들 둘 가족.
작은 방 베란다 위쪽 벽지 누렇게 얼룩져 부사님께 이야기하니 누수 아니고 결로라 함(협상카드)
시트지 벗겨짐 많고, 벽지 더럽고 들뜬고 찢어짐. 바닥 긁힘도 많음.
안방 문 뒤 벽 문손잡이 위치에 구멍 뚫림. 문에도 구멍이 있음.
전반적으로 너무 험하게 쓴 느낌.
올리모델링 필요
용문동 더샵엘리프 입주로 최대 4월까지 입주기한 가능(협상카드)
*1위 물건
6단지 한 곳만 매물임장하여 1순위 매물을 뽑자면 3번 양로원 가셔 공실로 있는 5.5억 매물이 층과 구조, 컨디션이 가장 좋아보임.(아랫집에 소음 확인은 꼭 필요)
공실로 있어 가격 협상도 가능할 것 같음.
*느낀점
15년차로 연식도 있고 자재가 좋지 않아 모든 매물이 샤시 제외 올리모델링이 필요해보였다.(샤시 수리 필요한 곳도 보여 매물임장 시 샤시 모두 열어보며 더 주의깊게 살펴야 할듯)
벽지 물자국이나 베란다 얼룩등을 발견했을 때 부사님은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셨다.
첫번째 부사님은 내가 말한 집 한곳만 보여주었고, 입주날짜를 물으며 6월쯤이라고 하니 아직 멀었는데 벌써부터 보러다니냐며 시큰둥한 반응으로 적극성이 없으셨다.
두번째 부사님은 원하는 가격대를 묻고 볼 수 있는 매물 3군데를 예약해주셨고, 네이버에서 보지 못한 가격의 물건을 보여주시며 집주인의 상황이나 네고 가능성 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셨다. 수첩을 펴시고 다른 단지의 물건까지 브리핑 해주시며 무척 적극적이셨다.
요즘 매수 문의가 많이 온다며 공부하는 사람들도 연락 오는데 거기는 집 안보여줬다며…
아! 이게 내마기의 위력인가를 느꼈습니다^^
매물 볼땐 눈치보지 말고 체크할 것 다 체크하자!!!
투자자로 방향성을 갖고 앞마당을 만들고 있었다.
내마기를 들으며 대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털어낼 수 있었고,
0호기 갈아타기해서 더 좋은 곳으로 가보자 마음 먹었다.
1주차에 너나위님이 알려주신대로 대출 가능 금액을 계산해 그 예산에 맞는 단지들을 추려보고
2주차 자모님의 입지 분석을 통해 최종 단지 리스트를 만들었다.
3주차 매물임장과 계약 프로세스를 배우며 직접 매물임장을 가보고 나의 미래를 그려보았다.
투자의 방향성을 갖고 공부를 했을 때도 항상 머리속에 0호기 갈아타기가 숙제로 남아있었는데
이번 내마기를 듣고 매물임장을 하며 ‘0호기 갈아타기 보다 투자가 우선이다’란 결론을 내렸다.
예전 강의에서 제주바다님이 말씀하신대로
‘나의 직업은 투자자!!!’란 말을 새기며 투자에 전념하자!!!
*25년 2월 재테기 수강
*앞마당 월에 1개씩 꼭 만들기(꼭 찾아서 투자한다!!!)
*시세 트래킹 습관화
*후보단지 네이버부동산과 호갱노노 알림 설정 시세파악 놓치지 않기
*0호기 매도노력(짐정리, 보수, 청소)
댓글
도전8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