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궁금했던 단지들 위주로 미니 임장을 다녔습니다.
퇴근 후 임장이라 퇴근시간, 교통, 밤시간 단지 분위기를 알아 볼 수 있어 낮 임장과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는 종로구와 동대문구에 있는 아파트 중에 2단지를 골라 다녀와 봤습니다.
동대문구 동답 한신 아파트, 종로구 창신 쌍용 아파트입니다.
자모님께서 창신 쌍용 아파트 강의 때 말씀해 주시긴 했지만 전부터 보고 있던 곳이고, 실제로 임장을 가보지 않아 궁금한 마음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강의 시작 후 보고 있는 단지들이 제가 평소에 알지 못하는 입지여서 하나씩 임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진행 중이고요.
그래서 이번 설 연휴까지 단지를 최종 선별하고, 2월부터 적극적으로 매물 임장을 다닐 계획입니다.
저는 올 상반기 안에 내 집 마련을 하는게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올 7월 지금 지내고 있는 집이 전세 만기 시점이 옴과 동시에 내 집 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내마기 수강 전 네이버 부동산도 매일 들어가서 예산에 맞는 매물을 찾아보기도 하고, 궁금한 아파트가 있으면 분위기 임장을 올 초부터 다니긴 했었으나, 그 다음 스텝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속는 샘 치고 들어보자 하는 내마기 강의를 수강하면서 가족들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고, 3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공부를 할 수 있게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올 해 7월 전까지 내 집 마련을 해서 18년 동안 서울 타지 생활에 고생한 저에게 가장 큰 선물을 주고 싶습니다!
현재로써는 제 상황에서 대출 활용 부분이 내 집 마련을 위한 활용으로 밖에 최선의 선택이 되지 않아 내 집 마련 후 부동산 투자를 공부해 볼 계획입니다.
2월~6월: 매물 임장 (전세 만기 전 내 집 마련 할 때 까지)
2월~12월: 독서
내 집 마련 후: 투자공부
댓글
감귤사냥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