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서 매물만 30개 정도 본거 같다.
정말 사고 싶은 집도 있었고, 이 돈으로는 안사고 싶은 집도 있었다.
확실히 현장에 나가보니 살고 싶은 단지가 추려졌다.
호반베르디움센트레포레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과 비슷한 연식이지만 바닥 마루 색깔이 화사한 베이지 색이여서 신축 같은 느낌이 든다. 학교가 바로 앞에 있으며, 커뮤니티 시설도 잘 되어있다. 내가 본. 동호수는 뷰도 공원뷰로 훌륭하다. 단점은 매물이 비싸다. 저층도 6.5부터 시작한다…6.2억을 던져놓긴 했는데 과연 물릴것인지!!!
린스트라우스1단지, 2단지
이 단지의 장점은 1단지, 2단지 통합 관리로 관리비가 저렴하고, 길 건너야 하지만 신불당 1등 선호도인 아름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있다. 단점은 바닥 색이 어두워서 그런지 집 톤이 어두워보이고 수리해야될 것이 많다. 저층은 가격이 낮지만 중고층은 가격대가 높다. 거의 1억 가까이 차이가 난다…
호반베르디움더퍼스트
이 단지는 신불당에 몇 안되는 25평도 있다. 25평이 저렴하게 깎인다고 하면 25평도 갈 생각이 있다. 하지만 현재 25평은 30평대보다 전고점 대비 높은 가격이라 많이 깎여야 갈거 같다. 호반은 바닥 마루를 화사한 베이지로 해서 신축같이 보인다. 아직 30평대는 매물 임장을 안가봐서 나중에 괜찮은 매물이 나오면 가봐야겠다. 단점은 아름초까지 10분 이상은 걸어야될거 같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천천히 걸어간다고 후기를 많이 봐서 가격 협상이 성공된다면 이 단지도 매수 의사가 있다.
불당지웰푸르지오
이 단지의 최고 장점은 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갈 수 있으며, 가격이 30평대 기준으로 가장 저렴하다. 대신 단점으로는 제일 안쪽에 있고 주차대수는 다른 아파트와 비슷하지만 유독 주차난이 심하다고 한다. 이번 주 툐요일에 단지 임장을 가는데 주차를 특히 꼼꼼하게 살펴봐야겠다.
이 순서대로 내 집 마련 하고 싶다.
강의 들은게 몇개 되지는 않지만 오프라인 강의+실제 내 집마련 시기가 다가와서 제일 적극적으로 강의를 들었던거 같다. 조모임, 과제도 지금까지 제일 열심히 했으며, 과제는 처음으로 1~3주차 완료를 했다!
내 집 마련 강의 모든 부분이 유익했지만 그 중에 나에게 가장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내 집 마련을 지금 해야하는 이유
- 내 집 마련 예산 구하기
- 협상하기 쉬운 상황별 정리
- 각 임장 단계에서 해야할 것들에 대한 설명
내 집마련 계획
1월: 부동산 사장님에게 낚시줄 던지기
2월: 가격 협상 및 해당 매물 임장
3월: 은행 최종 대출 확인 및 해당 매물 임장
4월~5월: 이전 과정 반복 및 최종 결정
가고 싶은 단지가 가격 협상이 안될 경우: 월세 살면서 종잣돈 마련 후. 26년 1월~2월 계약!
가고 싶은 단지 가격 협상이 잘될 경우: 상반기 내로 이사 완료!
꼭 내 집 마련 성공에서 너나위님이 초대해주시는 식사 자리에 가고 싶다!!
댓글
매임을 쉬지않고 계속 가시는군요..!!! 저도 자극받아 이번 토요일과 다음주 매임예약했습니다 ㅎㅎㅎ 우리 이번 상반기 내에 꼭 내집마련 성공해요~~ 화이팅!
다들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자극을 많이 받습니다. 화이팅 하셔요 !!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실행에 옮기시는 임튜님 보면서 많은 자극 받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