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53기 50조 모모하늘]영등포시장역 주변 분임/계획

 

 

1. 임장 후기 작성

 

나의 단지목록에는 없었지만 조원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날 기회이기도 하고, 분임 함께 해보고싶어 영등포 3등 아파트(아크로타워스퀘어)를 시작으로 문래역과 양평역 주변의 빌라촌, 신동아아파트, 관악고 주변 구축아파트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조원들과 아파트 내부에도 들어가보고, 해가 드는것도 확인하며 각자의 의견을 서로 교환하는 경험을 통해 함께 할때 더 오래, 꾸준히 해나갈수 있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다만 내 목록에 있는 곳과 아닌곳에 대한 준비차이, 집중도 차이로 임장하는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임하는것이 좋겠다는 걸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 내집마련 기초반 복기

 

언젠가, 나중에 라고만 미루던 내집마련을 이젠 마주해야할 때 라는 생각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막연한 긴장감, 호기심 그리고 약간의 기대감으로 시작했던 내마기.

 1강을 수강하고 내 예산을 마주하고나니 크게 좌절감이 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바닥이구나.. 하는 생각에 모든 기세가 꺽였던 것 같습니다

꾸역꾸역 2강을 마주했고, 자모님의 위로로 시작된 강의는 ‘그래. 그래도, 살펴라도보자‘는 마음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자모님이 강의예시로 들어주신 3억대 단지를 임장해보며

큰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전진’은 어느방향으로 하는것인지,‘균질성‘이란 무엇인지, 사람들이 좋아하는곳, 적어도 싫어하지 않는곳을 선택하라는게 어떤 뜻인지 등..

하루 미리 준비해서 집중력있게 다녀온것 뿐인데, 들인 시간에 비해 깨달은 바가 정말 컸습니다. 이렇게 눈에 보이는걸 다 해석하고 기록하며 길을 걸어 본 적이 있었나?

3강 너나위님의 아주 구체적인 매물임장법과 가격협상법은 두고두고 잘 정리해서 잊지 않고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속에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는것은 알았지만, 그래도 조원들과 함께였기에, 하루하루 이어갈수 있었고 디테일한 많은 내용을 꽉꽉 담은 강의로 그리고 과제라이브로 세심히 도와주신 자모님, 너나위님, 권유디님, 샤샤와함께님 감사합니다!

 

 

3. 내집마련(혹은 투자) 계획

 

내집마련하기 좋은 시기임을 잘 알지만, 상황이 좋지않고 무엇보다 종잣돈이 부족한 상황임을 받아들여, 욕심부리지 않고 한걸음씩 가보려고 합니다.

우선 수비적으로 종잣돈을 모으고, 투자 강의를 신청하는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자모님 감사합니다. 자모님의 응원이 제 마음에 가득차 너무나 큰 힘이 되었습니다. 포기 안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함께 잘되기를 바라는 좋은 선배님들이 많은 이 월부 놀이터에서 잘 놀며 배우고 싶습니다. 언젠가는 저도 누군가의 본보기가 되고 싶습니다. 순수한 선의로 도움을 주는 멋진부자어른이 되고싶습니다.


댓글


모모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