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매물임장은 아직 못가고 분위기 임장을 조원들과 2번했습니다. 2주차에는 1급지인 강남의 미성아파트, 현대아파트, 신현대아파트를 둘러 보았고 3주차에는 행당역부근을 시작으로 행당한진타운, 응봉신동아, 응봉현대,응봉대림2차, 브라운스톤, 행당대림을 둘러 보았습니다. 2주차때와는 다르게 두번째 분위기 임장이라 그런지 이 단지가 왜 가격이 이 정도인지를 조금씩 감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자모님이 말씀하신 아파트를 많이 알면 내집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알수 있는 좋은 경험 이였습니다.
2025년엔 내집마련이라는 각오를 시작으로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했습니다. 부동산에 “부”자도 모르는 부린이였던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신축도 나중에는 시간이 지나면 구축이 된다는것, 남는건 입지라는 사실과 입지 뿐아니라 환경, 학군, 직장 다른 중요한 요소로도 그 지역안에 가격이 바뀔수 있다는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들었습니다.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싱글인 저에게 부동산이라는 첫 걸음을 잘 뗄수 있게 해주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번 내마기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몸소 실천한 것은 매우 적다고 생각이 됩니다. 매물임장 경험도 없고, 대출을 알아보러 은행방문도 안해봤습니다. 앞으로 3개월 동안은 실천할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자 합니다.
우선 매달 2번은 적어도 분위기임장을 다녀올려고합니다. 그리고 이번 내마기를 통해 느낀 것은 내집마련보다도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2월에 시작하는 열반스쿨 중급반을 들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내집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