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기초반54기53조 롤레인] 마지막 과제가 시기가 아쉽다.

  • 25.01.21

정말 안타깝게도 회사 일정이 매우 바쁜 상황이라 토요일까지 계속 근무중이여서 매물임장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여건이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설 이후에 바쁜 일정이 끝나면 꼭 평촌에 범계역 인근인 목련 우성 3단지와 샛별한양 6단지를 매물 임장해보려고합니다.

저의 경우 현재 부동산이 아닌 투자를 진행중이라(올해 상반기 회수예정) 바로 매매할 상황은 아니긴하지만

매물 임장 및 지역 분석(임장)을 매주 진행해서 소위 발품으로 꼭 생애최초를 활용하고 싶습니다.

주식과 같이 고수와 하수가 같이 싸우는 시장이니 만큼 배움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발품 파는 것이 그 격차를 줄이는데 가장 중요한거라 생각해서 특별한 약속이 없다면 지역 분석은 꼭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지치지 않기 위해 그지역 맛집도 겸해서 갈 예정입니다 ㅎㅎ 

배우는 시기와 현생 타이밍이 살짝 어긋났지만 결국 배웠기에 흡수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2. 내집마련 기초반 복기

 

저의 경우 수강 전과 현재 마음 가짐은 비슷한거 같습니다. 전 자기 확신이 없으면 시작도 안하는 편이라 준비기간이 좀 깁니다. 다만 마음 먹으면 쭉 계속하는 편이라 공부는 계속 진행할 것 같습니다. 

지난 3주간을 되돌아보면 우선 수업 내용보다도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준비하는 사람들을 만난 것이 일단 좋았습니다. 왜냐면 회사에서는 이런 생각을 구체적으로 하는 사람이 없기에 계속 혼자 알아가는게 한계가 있었거든요. 1강에서는 그나마 제가 부동산 외에 다른 투자를 해본 입장이여서 그런지 마인드 셋부분에서 너나위님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방향은 잘 가고 있었구나라는 걸 세삼 느꼈었습니다.

2강에서는 수도권에서 항상 교통을 중점적으로 생각했는데(역세권) 일자리 입지인 강남 및 여의도, 을지로 같은 일자리를 우선 고려 후(강남 접근성 1시간 이내) 교통, 학군, 환경을 바라 봐야된다는 점에서 우선 순위를 수정하게 됬고 지방의 경우엔 학군과 직장이 우선시 된다는 점이 기억 납니다. 초등학교에 학급당 학생수 많은 곳을 보면 좋다는 꿀팁도 좋았습니다. 상급지에 하급 매물과 하급지에 상급 매물 비교시 조건이 같다면 사람들이 더 선호하는 단지로 구매하라는 점도 좋았습니다. 수도권의 경우허우대 좋은 신축도 좋긴하지만 그것보다도 땅의 가치, 입지를 잘 고려해야된 다는 점, 지방은 같은 상황이면 연식이 좋은 것을 골라야된다는 것들 정도가 기억납니다.

3강은 부동산 사장님들과 친해져야한다.로 정리되는거 같습니다. 확정된 예산으로 꾸준히 매물을 보고 연락을 드려 깍아 사는게 중요한 타이밍이니 어 다르고 아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부동산 사장님과 혈맹을 맺어 좋은 가격에 사보도록 하겠습니다.

 

 

 

3. 내집마련(혹은 투자) 계획

 

우선 거주투자 분리 및 생애최초 내집마련 투트랙 둘 다 가져가면서 결과적으로 분석시 어떤 것이 유리한가 최종 결정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싱글이라 어떤 방식이든 더 좋은 입지 돈이 더 되는 것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내집마련도 공부하고 투자도 공부할 생각이라 길게보고 정규 커리큘럼 내마 3개월은 우선 다 진행할 생각이고 그후 부족하다 싶으면 열반이나 소액투자도 들을 예정입니다.

현재 투자 중인 것이 상반기 결과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발생하겠지만 확신이 생길 때 까지 열심히 파보겠습니다.

인생에 어떻게 보면 금전적으로 가장 큰 결정일 수도 있는데 실패할 확율을 줄이는게 그만큼 열심히 준비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것 보다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댓글


롤레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