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매물임장을 다녀오지 못했는데 연휴 전후로 하여 매물임장 다녀올 계획입니다.
강의 수강 계기와 마음가짐
‘지방에 있는 자가를 매도하고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한다면 내 예산에 맞는 집을 나는 어디에 마련할 수 있을까’ 란 물음에 답을 얻고자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내집보다는 투자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내 집에 대한 열망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 갖게 될 내 집 매수 계획을 미리 세우고 싶었습니다. 그리서 그 어느때보다도 진지하게 감정이입하며 내 집마련의 꿈을 꾸며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수강하며 느낀점
투자재이면서 필수재인 집을 거주 목적으로 구입한다는 것과 큰 목돈을 깔고 앉는 것에 투자와는 또 다른 고려할 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예산 계산과 대출 현황, 내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집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예산을 더 모은다는 전제하에서 더 좋은 입지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겠다는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밑그림(계획)을 그렸다면, 반드시 행동으로 옮겨야하는 것을 또한번 깨달았습니다.
행동하는 자가 기회를 잡고, 너나위님의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고 말씀해주신 것처럼 결국 목표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룬다는 것을 임장이라는 행동을 통해서 나도 꼭 이루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적용할 점 세가지
당분간 강의-조모임은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시세트레킹하고, 책읽고, 감사일기 쓰기는 지속할 것입니다.
지금 있는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겠습니다.
그릿브룩 아자아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