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후 이사 목표인 관계로 지금 매물 임장을 하기에는 일러서,
대신 관심 있는 지역인 수지 분위기 & 단지 임장을 한 후기를 남깁니다.
‘카카오맵&호갱노노로 분임 루트 그리는 법’ 글 참고해서 처음으로 분임 루트를 그려보았습니다.
저는 풍덕천동과 죽전동에 관심이 있어서 이 곳 위주로 상권과 학원가를 표시하고, 관심 있는 단지 위주로 루트를 그려보았습니다.(그릴 때는 이렇게 빡센 지 몰랐지만 한 2시간 넘게 걸은 것 같습니다 ㅎ 다녀와보니 2만보 찍히더라구요;;)
수지구청역에 내리자마자 보였던 학원가 건물들,,, 이게 바로 자모님이 말씀하셨던 한 건물에서 해결이 모두 가능한, 엄마들이 좋아하는 건물이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학생들이 지이이이이인짜 많았습니다.
학군이 좋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어요!
초중고도 다 있어서 정말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더군요,,,
기존에 짜놨던 루트 돌면서 관심 있는 단지는 들어가보기도 하고 호갱노노 앱으로 가격도 확인해봤어요.
다 끝나고 녹초가 되어 죽전동 카페거리에 있는 삼겹살 집에서 삼겹살을 흡입했습니다 ㅎㅎ
단지정리 리스트에서 관심 있었던 단지도 실제로 가보니까 언덕이라던지, 생각보다 더 낡았다던지, 주차가 헬이라던지 등 보이더라구요, 덕분에 리스트에 있는 단지 몇 개는 지우고, 실제로 가보니 괜찮았던 곳을 더 추가할 수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매물 임장하기 전에 수지 말고도 관심 있는 지역을 또 가볼 예정입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계기와 시작하던 마음가짐
올해 결혼도 하고 월세 만기가 다가오니 이왕 집 구해야 하는 것 내 집을 사자!라고 마음먹게 되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열악한 환경에서 월세를 살고 있어서 더 간절하고 절실했어요. 저는 무조건 6/2 이후 이사갈 겁니다 ㅎㅎ
수강하며 느낀 점과 적용할 점 세 가지
정말 듣길 잘했다….는 생각을 여러 번 했습니다. 월부닷컴은 이전부터 알았는데 생각보다 비싼 강의 가격에 고민되었었는데 실제 부동산 가격을 강의 가격의 몇 배로 깎을 거니까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강하며 적용할 점 세 가지는 첫째도 가만히 있지 말고 실천하자, 둘째도 가만히 있지 말고 실천하자, 셋째도 가만히 있지 말고 실천하자입니다.
가만히 있기만 하면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구요,,,부지런히 분위기&단지&매물 임장을 다녀야 배운 것도 체감되고 땅의 가치를 보는 눈이 생길 거라고 믿습니다!
강의 수강이 가능한 2/8까지는 대출 부분, 마지막 너나위님 3강 부분을 다시 빠르게 들으면서 복기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매물 임장시에 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놓고, 2월 중순부터는 부동산에 전화해 매물 임장을 다닐 예정이에요.
~ 2월 중순 : 강의 복기 및 정리. 분위기&단지 임장 다니기.
2월 중순 : 임대인에게 연락하여 만기 시 집 나간다고 말씀드리기
2월 중순 ~ 4월 : 매물 임장 꾸준히 다니기.
6월 : 이사하고 내집마련 후기 작성하기.
댓글
실천하자! 움직이자! 우리 동네 떠나서 따뜻한 내집에서 살자! 똑부러지고 야무진 혜순혜남님이니 할수 있어요~ 힘껏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