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들과 함께 동대문 쪽으로 임장을 가고 싶었지만… 나홀로 주말 육아를 하느라 여의치가 않았네요.
이 부분이 너무 아쉽습니다. 나중에 별도로 혼자서라도 꼭 가볼 계획입니다.
내마기를 수강하게 된 계기는, 친구의 추천이었습니다. 내마기와 내마중을 들은 후 동대문구에 아파트를 계약한 친구의 조언 덕분에 월부 강의를 듣게 되었네요. 적지 않은 수강료에 의심 반 기대 반으로 시작했던 내마기 였는데, 지금은 그 수강료가 아깝지 않습니다. 오히려 월부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제대로 된 내 집 마련과 투자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수강하며 느낀 점]
강사님들이 진짜 열정적이십니다.
나쁜 표현으로 강의팔이라고 하죠. 요즘 인터넷에 그런 것들이 너무 많아서 월부도 의심했습니다. 그런데, 월부는 진짜 다릅니다. 진심으로 수강생을 생각해서 강의를 준비해주고, 질의 답변 해주시는 모습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나위님, 자모님, 권유디님 감사합니다.
조모임과 놀이터는 정말 최고의 채찍질이에요.
헬스와 PT의 차이랄까. 혼자 가면 얼마 못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그 말. 확실히 느꼈습니다.
놀이터 내에 튜터님들과 기버님들 덕분에 좋은 정보 많이 얻었습니다. 놀이터 답게 3주간 즐겁게 놀았네요.
그리고 고생하신 조장님과 함께한 조원 분들. 뒤쳐지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힘이었네요. 혼자였으면 분명 중간에 대충 했을거에요.
아는 만큼 보인다.
강의를 들을 수록, 와! 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간 부동산에 대해, 내 집 마련에 대해 너무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내용을 배우고, 깨우쳤네요. 더불어 놀이터에 올라온 질의/답변을 통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고 나니, 좀 더 열심히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앞으로 적용할 점]
후보 단지 리스트
지금 당장 매수를 진행하지 못하더라도, 내 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아파트를 계획해서 찾아보고, 후보 단지 리스트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고 시세를 f/u 하려고 합니다.
임장
사실 회사일과 육아로 임장을 하는게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주말에 남편과 아이와 함께 소풍 가듯이 분위기 임장이라도 다니면서, 동네/단지 분위기 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의 태도
강사님들께서 인생 선배로서도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마음에 많이 와 닿았습니다. 좀 더 적극적이고, 나를 변화하고, 행동해야만 하는 부분들. 이런 것들이 저의 태도가 될 수 있게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당장 전세금 문제로 인해, 매수를 진행할 수 없지만 투자 공부의 끈은 계속 잡고 가려고 합니다.
내마기 수강이 마치면 바로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할 예정이고, 이후 5월에는 내마중을 수강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만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서 작성했듯이 내집마련 활동을 계속 진행할 계획입니다.
댓글
우럭어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