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매물임장 후 단지정보, 동호수, 가격 등을 정리해보고
내가 본 단지 중 1순위 단지를 남겨보세요.
매물임장 하면서 느낀 점과 다음 번에 적용할 점을 적어보세요!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계기와 시작하던 마음가짐
수강하며 느낀 점과 적용할 점 세 가지
우리나라 사람들의 자산 비중이 부동산에 75프로가 몰려있다는 뉴스를 보면서 저는 부동산을 너무 멀리해 현금 자산만 거의 75프로를 가진 상태라 자산의 비중을 좀 분산해보자 하던 중 우연히 강의가 눈에 띄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삶의 불편함을 포기 할수가 없어 60평대의 대형 평수만 고집하고 살고 있는데 아이들이 없어도 답답할꺼같아 이사는 꺼려집니다. 서울이 아닌 지방에 사는 특권이 싼값에 좋은집에 살수 있다는 건데 그건 포기가 안되네요. 대구에선 현재 그 평형대는 구축밖에 없는데 다들 인구도 줄어들고 여러가지 이유로 아니라하지만 핵심지의 신축아파트를 같은 가격에 30평형대로 매수해서 이사하는건 아무리 생각을 다시 해봐도 제 삶에는 맞지 않는것 같아요. 주변에 같이 시간보내고 편히 놀수 있는 친구들도 중요하고 아프신 부모님을 한번이라도 더 들여다볼수 있는 근거리에 사는게 제 상황엔 더 맞는것 같아요.
그래서 거주와 투자를 분리해볼까합니다. 미래가치가 없는 지역이라고는 하지만 그냥 집값 연연하지 않고 최대한 적은돈으로 살고 서울에 2채정도를 사서 보유하는 방법으로요.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지와 부동산 가격 폭등에 대비해 아이들 몫으로요.
그래서 아직 매물정리도 임장 후기도 없습니다. 곧 해보려구요.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내집마련 3개월 계획을 세워봅시다.
(ex.강의 수강, 임장, 독서, 내집마련 후기 작성 등)
서울은 제가 살곳이 아니라 투자로 사야하기에 투자금대비 가장 좋은곳이 어디일까~ 미래가치가 좋은곳이 어디일까 조금 더 강의를 수강하며 배워볼까합니다. 내마기 중급반이 나을지 아니면 열반스쿨?이 나을지 고민을 하는중입니다. 성공한 부동산투자자로 살기를 원하는것도 아니고 부동산 상승에서 소외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곳을 올해안에는 매수하고싶어요. 그리고 2년후에 작은 아이 고등학교 졸업후엔 실거주집도 그래도 최대한 잘 선택해서 옮겨볼까합니다.
저한테는 어떤강의가 맞을까요?
댓글
주니님~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 주니님께 좋은 이야기 많이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주니님께서 해주신 여러 이야기를 듣고 너무 무리한 투자는 자중해야겠다는 경각심이 들었습니다. 주니님께서 해주신 조언 잊지않을게요! 날이 많이 추운데 독감 조심하시고! 꼭 서울에 좋은 투자 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