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매물임장 후 단지정보, 동호수, 가격 등을 정리해보고
내가 본 단지 중 1순위 단지를 남겨보세요.
매물임장 하면서 느낀 점과 다음 번에 적용할 점을 적어보세요!
24년 12월 26일(목요일 저녁 7시30분에 시작된 “내집마련 기초반”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내 관심사가 여기까지 나를 몰아갔다. 그날 나는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 1박2일 휴가를 온 것인데 그곳에서 강의를 들었고 내마기를 신청했다. 3강 즉 3주가 지났다는 이야기다. 1강은 기초편으로 실거주냐, 투자냐? 이를 기반으로 예산을 확인하는 과정이고 2강은 예산에 맞는 후보지 선정과 입지분석이다. 임장을 통해서 아파트 단지 분위기와 주거지 상황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 것을 보아 임장의 중요성을 더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임장의 경험이 많아지면 지역을 넓게 보는 시야가 더 확대 될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계기와 시작하던 마음가짐
수강하며 느낀 점과 적용할 점 세 가지
1주차 강의 수강하면서 부딪히는 것은 부동산 지식의 부재와 예산이라는 것에 벽을 느끼게 되어 어쩔까 고민을 하게 되었다. 강의에서 느낀 세가지는 첫째 예산의 보유가 작다. 현금자산과 은행 대출 가능에 대하여 내가 지금 은행 대출이 불가하게 때문이다. 둘째 여러가지 용어들이 어렵다. 세번째 투자를 할지에 대한 확신이 미미했다. 지금 내 생각은 그래도 배워야 하는 것이 맞다. 그래서 예산이 어려워도, 용어들이 어려워도 방향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도 일단 배워야 하는 것이 절실하고 맞다는 결론이다. 탁월한 선택으로 새로운 시야가 열린 것이다.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내집마련 3개월 계획을 세워봅시다.
(ex.강의 수강, 임장, 독서, 내집마련 후기 작성 등)
하나씩 정리를 해서 차후에라고 꼭 내집마련 계획을 마무리하고 싶다. 이제 3주 지난 시작이라 생각하고 조금 서두르지 않고 복습을 통해 6개월 내에 투자든 내집이든 마련할 것으로 본다.
댓글
김미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