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전 오후로 남구와 연제구를 매물 임장 하였다.
매물 임장 결과, 레전드와 거젠자이가 좋았다.
가격만 예산범위에 들어오면 둘다 좋은 거 같다.
협의 매매가를 제시해 보지 못했고(임의로 적어 놓은 협의 매매가이다.),
이사사유도 다 알지 못했다.
협의 매매가를 제시해 보는 용기를 가져야겠다.
또한 매물 호가와 실제 협상가를 어느 정도로 예상해야할지 매물 임장전에
한번 고려해보고 가면 좋을 듯하다.
부산 내집 마련이 좋은 시기라 들었고, 실제 내집마련을 하고 싶어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대출을 한번도 해 본 적이 없어 대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너나위의 강의를 통해
나에게 유리한 대출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어느 정도로 대출범위를 설정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참 유익했다.
또한 조모임을 통해 어떤 단지를 좋아하는지, 어느 점을 더욱 우선시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내집 마련 예산범위을 대략 설정하고, 집 앞 은행 2곳을 들러 대출상담을 받은 것도 뿌듯한 기억으로 남았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내가 많이 알고 가야 더 상세히 물어볼 수 있었는데, 은행원들도 바뀐 사항 등 관련 내용에 완벽하지는 않았다.
급한 자가 우물을 찾는다고, 은행 대출상담도 받고, 부동산 전화해서 매물도 보고, 행동하게 되더라.
매물 임장하고 싶던 4단지, 총 8개의 매물을 오전 1시간 반, 오후 1시간반 걸쳐 살펴보았다.
같은 단지 내의 매물임장은 구조가 비슷한 느낌이 많이 들었고, 다른 단지들은 확연히 차이가 느껴졌다.
역시 골고루 많이 봐야 눈에 들어오는 게 많아지는 것 같다.
배우며 현장에서 실행해보니 지식이 좀 더 깊어지는 것 같고, 전보다는 노련해지는 것 같아 기쁘다.
올해 6월까지 부산에 내집 마련을 합니다.
그러기 위해 예산에 맞는 단지 리스트에 매주 부동산 전화 및 임장을 합니다.(연제구, 동래구, 수영구, 해운대구)
매주 수, 목요일까지 전화 임장 그리고 토요일 매물 임장(설 연휴는 쉬기)
조금 더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생활비 안에서 절약하고, 대출 관련 소식 업데이트 합니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 받고 하루에 하나의 글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