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매물임장 시 봤던 매물은 총 3개로, 동향의 2층, 3층, 6층을 봤습니다. 가격대에 맞는 매물들을 보려고 하니 부동산 사장님께서 2.3.6층 이렇게 3개를 보여주셨습니다.
2층과 3층은 강의 때 말씀해주신 대로 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하고 삐까뻔쩍(?)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걸 보고 아, 이 내부인테리어에 속지 말아야겠다.. 라고 생각을 한 번 더 해봤습니다. 6층은 아무것도 수리가 안돼있고 끝 라인이라 결로가 있었는지 약간의 곰팡이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모님이 말씀하신대로 중간라인이 아닌 끝라인이라 결로가 생길 수 있다는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이번 임장때는 정말 괜찮은 매물은 보지 못했습니다.
다음번에 매물임장을 한 번 더 갈 예정인데 그때는 중층위주로 보고, 가격대가 더 높은 매물을 보면서 너나위님께서 해주신 협상하는 방법을 사용해 협상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내집마련 수강 계기는 곧 결혼할 신혼부부이기도 하고, 서로 같이 열심히 모아온 돈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이 깊던 와중에 유튜브로 월부를 알게 되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지방에 직장 근처의 집을 마련하려고 했었다가 강의를 듣다 보니 꼭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서울에 내집마련을 하고, 지방에서는 내 집이 아닌 곳에서 거주하자는 쪽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저희가 같이 강의를 수강해 나가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내집마련의 커리큘럼이나 어떤 식으로 흘러 가는지에 대한 과정을 전반적으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적용할 점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 찾아갈 경우에 여러 곳을 가보기
2. 여러 단지들을 알아 놓고, 조급하지 않게 천천히 매물 알아보고 비교하기
3. 매물 임장 시 집 내부에 거주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꼼꼼하게 정해진 루트대로 확인해보기
우선 단기적인 다음 계획은 부동산에 지속적으로(열흘~2주정도의 간격) 전화하며 사장님들에게 안부도 전하고, 매물 나온 것도 있는지 확인해보는 절차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단지에 계약을 하는 것이구요. 그 것과 별개로 다음 강의를 듣는 것에 관심이 있는데 지금 상황에서 지방을 살며 서울에 투자할 계획이므로 내집마련 중급반 보다는 열반 중급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월부를 모를 때 너나위님의 책을 읽었고 내마기 강의를 듣던 중 최근에 2번째 읽어보았는데, 이전에는 너무 아무것도 모르던 상황에서 읽었다 보니 잘 와닿지 않거나 어려웠던 내용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다시 읽어보니 놓쳤던 내용들에 대해서 상기가 되었고 도움이 되는 좋은 내용들에 대해 더 잘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부동산 관련 좋은 책들을 읽어보면 예전보다 더 많은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용감한숲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