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아직 매물임장을다녀오지 않아 공덕동, 신공덕동 분위기 임장 후 후기 작성합니다.
마포구 공덕동/신공덕동, 용산구 도원동 분위기 임장 다녀왔습니다.
제가 선정했던 단지인 도원 삼성래미안, 신공덕 삼성래미안2차, 공덕삼성위주로 단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장점>
-공덕역(6호선,5호선,공항철도)과 도보 15분이내로 거리가 가까워 업무지구(강남, 여의도, 광화문)로의 접근이 편할 것 같습니다.
-공덕역 주변도 업무지구다보니 호텔, 카페, 마트 등 편의시설이 많고 새로운 건물이 많아 도심 느낌이 나서 수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경의선 숲길 공원이 근처에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단점>
-경사….경사가 다소 있는 편이라 단지 입구가 로얄동일듯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그나마 참을만 한데 더운 여름에는 단지 경사를 따라 아파트 진입할때 무척 힘들 것 같습니다.
-연식, 아무래도 일부 신축을 제외하고 2000년대 초반 구축이다 보니 외관이 상당히 낡았습니다. 주차장도 지상주차인 곳들이 많았구요. 주차를 하게 될 경우 이 점이 매우 힘들 것 같습니다.
입지, 내집마련을 하는 순서, 실제 부동산에 가서 어떻게 대화해야하는지 그야말로 필수적인데 아무도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았던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내집마련 계획>
~2월 예산, 대출가능 확인, 단지 범위 좁히고 부동산 연락
~3월, 4월 매물임장 무한반복 좋은 가격에 매수
물건이 안나올경우 차분히 기다려보고 더 좋은 단지는 없는지 사장님들께 연락 해두기!
댓글
인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