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단지명 + 내집마련 임장 후기로 남겨보세요.
(예시 :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 내집마련 임장 후기)
매물임장 후 단지정보, 동호수, 가격 등을 정리해보고
내가 본 단지 중 1순위 단지를 남겨보세요.
매물임장 하면서 느낀 점과 다음 번에 적용할 점을 적어보세요!
이번 야근과 야간작업이슈로 인해서 아직 후보단지를 추리지 못 하여서 지난 조원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했던 흑석동쪽 임장을 하면서 느꼈던 점 위주로 진행토록하겠습니다.
-종코치님이 짜주신 흑석동 루트!
흑석동은 이미 종코치님이 한번 임장을 다녀오신적이 있었어서 지나가면서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우선 숭실대 입구 → 상도역 → 중앙대 → 흑석역 → 단지가 형성되어있는 순서로 진행했고,
저는 주변에 뭐가 있는지에 대한 입지를 최대한 많이 확인을 했습니다.
우선 숭실대입구쪽엔 상권자체가 엄청 잘 되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선 병원이 엄청 많았다는점!
위 루트로 쭉 진행하면서 주변에 어떤게 있는지 계속 확인했을 때 병원 관련된 건물이 많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대학교가 있다보니까 스타벅스도 항상 있었고.. 역시 들어오는덴 이유가 있었다!
느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입지가 좋고, 비싼 이유는 구축아파트라고 하더라도 직접가봤을 때 건물 외부 컨디션이나 조경자체가 엄청 잘 가꾸어져있다는걸 느꼈습니다.
이걸 토대로 임장을 자주 가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우선 제 예산에 맞는 후보지를 추려야하겠지만..ㅜ)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 계기와 시작하던 마음가짐
수강하며 느낀 점과 적용할 점 세 가지
처음 진행을 할 때 지인을 통해서 추천을 받고 나서 이게 이정도인가? 라는 반신반의하는 입장이 많이 컸습니다.
근 3주동안 내마기를 진행하면서 퇴근하고 헬스장 갔다가 강의 듣고 졸기도하고.. 과제하고 고민하고 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그만큼 와닿은 점이 있었고,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다 느꼈습니다.
적용할점 3가지?
1.지출에 대한 수비를 철저히 하자!
- 우선 저는 종잣돈이 너무 적고, 적금밖에 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어떻게 해야 돈을 모을 수 있을까 고민을 했고, 저는 바로 재테크 기초반을 신청해서 종잣돈을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2. 남들이 좋아하는, 나만 좋다고 그건 좋은집이 아니다! → 객관적으로 보자
-지난 후보지를 찾았을 때 안양쪽으로 다녀왔었는데, 처음엔 어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이 컸었고, 1번 항목에 대한 흑석동을 다녀왔을 때 진짜 많이 다르구나, 입지와 상급지엔 차이가 있구나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집을 마련함을 느꼈습니다.
3. 난 할수 있다.
2강 자모님이 해주셨던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시작점’ 전 이말이 정말 위로가 되었습니다. 종잣돈을 많이 없음에도 지금부터 시작했으니 된거다. 할 수 있다. 계속 복기하게 되었고, 앞으로 종잣돈을 열심히 모아서 떳떳하게 내집마련을 할 수있게 노력토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내집마련 3개월 계획을 세워봅시다.
(ex.강의 수강, 임장, 독서, 내집마련 후기 작성 등)
2월 - 재테크 기초반 수강
3월 - 재테크 기초반 수강 기반 성실하게 듣고, 그것을 통해서 예산 다시 확인하기
(재테크 기초반을 듣기 전후 비교!)
4월 - 위 기반을 통해서 후보단지 다시 list up 진행하기!
댓글
행미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