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마음으로 1주차 강의를 완강하고 시작한 과제!
현재 상황 속에서 단지별 위험성을 판별하고 내 예산에 맞는 단지를 골라내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현재 내가 임차하여 거주하고 있는 단지를 비롯하여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거주지 주변 지역의 단지, 총 11개 단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지역별 분류 : 마포구 5개 단지, 성동구 2개 단지, 동작구 1개단지, 용산구 3개단지.
위험성 분석 결과
괜찮은 1개 단지, 나쁘지 않은 7개 단지, 약간 위험 3개 단지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현재 괜찮은 단지로 선정된 단지는 지금 껏 한번도 알아보지 않았던 단지로 제가 거주하고 있는 옆 자치구에 위치한 비교적 신축의 아파트로 현재 전고점 대비 25퍼센트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 나쁘지 않은 단지들이 많았고, 현재 거주중인 용산구의 단지들은 위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고점에 회복을 많이 한 상태이지요.
이 중 제 예산내에 있는 단지들은 6개 단지로 그 중 1 단지는 괜찮음, 4개단지는 나쁘지 않음, 1 단지는 약간 위험이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사실 제가 그동안 특히 주목하고 있었던(트래킹하고 있던) 단지 중에 약간 위험 단지가 있어, 다시한번 고려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했던 트래킹 하지 않았던 1개 단지를 앞으로 임장도 해보고 트래킹 해 볼 계획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철저한 비교 분석이 선행되어야 실수를 하지 않을 수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을 통해 제 목표 단지들을 설정하게 되었고, 중급반에서 이렇게 시세변화를 분석함으로써 조금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안도감과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자극이 되었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보았을 때 앞으로 기회가 올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준비하는 자세를 유지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1주차 과제를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nachokim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