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과제
1단계: 우리동네 위험한 아파트 vs 괜찮은 아파트 찾기
이번 주 조모임 분위기 임장을 다니면서 인상깊었던 아파트들도 하나씩 검색해서 추가해보고 비교적 저렴한 동네도 함께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아직 많이 떨어지지 않아서 가격 위험도가 괜찮음으로 나오는 아파트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는 분당 지역이 가격방어가 좋은 편인 지역이라서 그런거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기본적으로 가격이 높은 편이라서 그런지 현재 내 종잣돈으로 거주분리 도전하기에는 무리인 지역으로 느껴졌습니다.
2단계: 내 예산으로 매수할 수 있는 아파트 후보 3개 찾아보기
어차피 실거주할게 아니라 거주분리로 방향을 잡은 만큼, 너나위님 말대로 서울 내에서 종잣돈 ㅇ억으로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호갱노노와 네이버 부동산, 아실을 사용해서 작성해보았는데 종종 직거래로 거래한 내역 때문에 좋은 아파트인데도 불구하고 적은 갭으로 구입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훼이크성 (!) 매물을 발견해서 실망하기도 여러번 했습니다.
하지만 아예 없을것만 같았던 서울지역도 찾아보니 있다는게 신기했고 3개만 적으라고 하셨지만 재밌어서 계속 찾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매물을 찾아볼 때에는 아주 기본적인 기능으로만 확인했었는데, 중급반 1강에서 너나위님이 하시는 방식대로 찾아보니 앞으로 어떻게 리스트를 작성해야할지 감이 잡힌 느낌이에요. 여러개 작성하다보니 찾는 속도도 점점 빨라지게 되네요!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단지들은 네이버 알람해두고 지켜보려 합니다.
리스트를 작성하고 나보니 실제로 이 지역에 가서 임장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구요.
종잣돈과 대출을 더 늘릴 수 있는 방법도 더 생각해보아야겠단 생각을 했어요.
댓글
긴긴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